부산시교육청, 고등학생 법률왕 골든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5일 오후 동래중학교 송백관(강당)에서 부산지역 고등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고등학생 법률왕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한 이번 대회는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퀴즈로 풀어보며 학생들의 법률적 소양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한 이번 대회는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퀴즈로 풀어보며 학생들의 법률적 소양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운영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정상적으로 개최한다.
대회는 O·X, 객관식, 주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법 관련 문제 50여개를 서바이벌 방식으로 풀며 진행한다.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은 교육감상과 노트북을, 차점자는 상장과 태블릿PC를 각각 수여받는다.
이날 대회에는 경남여고 댄스팀 ‘WHOSS’와 성모여고 댄스 동아리 ‘DIOP’의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참가 학생들에게 법률 상식과 법률적 소양을 키우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헌법적 가치관과 법질서 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하 ‘놀뭐’ 하차 심경 “술독에 빠져 살아…유재석 연락 와” [종합]
- ‘DJ 변신’ 김정민, 건강美 넘치는 바디프로필 “연기 복귀 계획” [화보]
- 이채영, 파격 드레스 비화 “타 배우 협찬 때문에”…재조명 계기 (백반기행)
- 김종민 울기 직전, 돌아갈 수 없네…비명 일색 (뭉뜬 리턴즈)
- 박나래, 최악의 적자 위기 이겨낼 수 있을까 (웃는 사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