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Design’ 광주디자인비엔날레 9월 7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오는 9월 7일 비엔날레전시관과 광주 시내 일원에서 개막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세부 프로그램과 전시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세계 30여개 국가의 디자이너 35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포스터디자인 초대전이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열리고, 광주디자인진흥원에서는 광주·전남지역 디자이너, 대학생 200여 명이 참여해 호남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오는 9월 7일 비엔날레전시관과 광주 시내 일원에서 개막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세부 프로그램과 전시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0여 개국이 참여해 11월 7일까지 62일간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100% 대면 행사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Meet Design'(디자인을 만나다)을 주제로 정했다.
행사는 본전시(주제전)을 비롯해 특별전, 연계·기념전 등 다양한 디자인 전시를 비롯해 국제학술행사, 디자인 체험·교육, 시민참여 프로그램,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광주비엔날레관에서 열리는 주제전은 국내외 디자이너,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Technology(테크놀로지), Lifestyle(라이프스타일), Culture(컬처), Business(비즈니스) 등 4개의 테마로 꾸며진다.
테크놀로지관(1관)은 LG,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 뉴로메카 등 주요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AI(인공지능), 로봇 등 미래 디자인을 전시한다.
라이프스타일관(2관)은 일상생활 속의 디자인을, 컬처관(3관)은 문화와 디자인이 그리는 K-Culture, K-Design을 선보인다.
비즈니스관(4관)은 삼성전자, 다이슨 등 글로벌 기업의 혁신적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특별전도 마련된다.
광주시립미술관은 '생 생 쌩 : 생태를 만나다'를 주제로 중외공원 숲 등에서 수집한 소재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 디자이너가 협업을 통해 자연 생태와 인간 공존의 새로운 관계를 제시할 계획이다.
세계 30여개 국가의 디자이너 35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포스터디자인 초대전이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열리고, 광주디자인진흥원에서는 광주·전남지역 디자이너, 대학생 200여 명이 참여해 호남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 디자인을 선보인다.
9월 7일부터 3일간 비엔날레관 3관에서는 국제학술행사가 열려 디자인의 가치와 미래를 논의한다.
어린이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과 르노 코리아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워크숍, 양림동 정원 투어 등 시민 참여 행사도 열린다.
나 건 총감독은 "'Meet'(만남)는 코로나19로 멀어졌던 사람들, 다시 만남과 일상 회복을 상징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만나는 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예술과 차별화된 디자인과의 만남, 글로벌 트렌드와의 만남, 기술·문화 등과 디자인의 만남, 비즈니스와의 만남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보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구 '가짜 연기' 비판 남명렬, 결국 댓글창 닫았다…"논쟁만 난무"
-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 "가정사로 심려끼쳐 죄송, 내 책임"
- [영상]오송 지하차도 침수순간 보니…SUV '휘청'·버스 지붕까지 '콸콸'
- "韓초밥, 본토 맛 넘어섰다"…도쿄 미슐랭 3스타 출신 日셰프 '작심발언' [채상우의 미담:味談]
- 상견례서 말끝마다 "XX" 욕설한 예비시모…"이 결혼 못하겠다"
- 1076회 로또 1등 9명, 또 무더기 당첨…26억씩 받는다
- "아파서 일 안하겠다" 실업급여 신청한 남성의 최후[이현정의 현실 시네마]
- BTS 정국 "한소희, 연기 너무 잘해 의지…도움 감사"
- [영상]‘미션7’ 톰크루즈, BMW 버리고 ‘伊 마티즈’ 추격전?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전지현 아직도 이 정도였어?” 100억원 베팅 야놀자 판 뒤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