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에 성별 알 수 없는 가족 이모티콘도 추가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부터 iOS1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지(이모티콘)가 공개됐다.
라임과 수직으로 흔들리는 머리 모양, 불사조, 성별을 알 수 없는 가족 이모티콘이 눈에 띈다.
현재 iOS기기에서는 성별을 알 수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모습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은 다양하게 있다.
이 이모티콘들이 9월에 승인되면 내년 iOS17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내년부터 iOS1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지(이모티콘)가 공개됐다. 라임과 수직으로 흔들리는 머리 모양, 불사조, 성별을 알 수 없는 가족 이모티콘이 눈에 띈다.
최근 이모지피디아는 자사 블로그에 올해 9월 유니코드 승인을 받을 초안 이모티콘 후보를 공개했다.
초안 목록에는 수평으로 흔들리는 머리, 수직으로 흔들리는 머리, 피닉스, 라임, 갈색 버섯, 끊어진 사슬, 성별을 알 수 없는 다양한 구성의 가족 등이 포함돼 있다.
현재 iOS기기에서는 성별을 알 수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모습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은 다양하게 있다. 한부모 가정이나, 동성 부모를 표현하는 이모티콘도 포함됐다. 이모지피디아는 성별을 알 수 없도록 실루엣 형태로 제공되는 가족의 모습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위에 언급된 10가지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달리는 사람이나 휠체어를 탄 사람 등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다양한 이모티콘도 추가된다. 사람의 성별이나 피부 톤에 대한 옵션도 제공된다.
이 이모티콘들이 9월에 승인되면 내년 iOS17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만명이 꼽은 카카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는 '무뇽이'
- 카카오,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이벤트 진행
-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로 꾸미세요"
- MS, 3D 이모지 라이브러리 오픈소스로 공개
- 내년부터 손가락 하트 이모지 사용한다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