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아티스트’ KoN(콘), 제44회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 특선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올리니스트, 뮤지컬 배우, 작곡가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며 최근 화가로서도 영역을 넓힌 멀티 아티스트 KoN(콘)이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에서 수상했다.
7월 13일 대학로 홍익대 아트센터 갤러리 제3전시실에서 열린 제44회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 시상식에서 KoN(콘)은 출품한 그림 'Fractal Universe - The Unicorn Moment 1'이 특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13일 대학로 홍익대 아트센터 갤러리 제3전시실에서 열린 제44회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 시상식에서 KoN(콘)은 출품한 그림 ‘Fractal Universe - The Unicorn Moment 1’이 특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oN(콘)의 ‘프렉탈 유니버스(Fractal Universe)’ 시리즈는 전작 ‘송진과 송진케이스(Rosin and Rosin case)’ 시리즈에 이은 최신작이다. 부분이 곧 전체와 연결된다는 프렉탈 이론처럼 거시적인 세계와 미시적인 세계가 다르지 않음을 자각하고 ‘우리는 변하지 않는 하나의 진리’라는 것을 깨닫는 것을 추구한다. 프렉탈 유니버스의 작품들은 때로는 광활한 우주처럼 보이지만 때로는 미세한 인간의 내면을 나타내기도 한다.
주최 측인 사단법인 한국서화협회 관계자는 “KoN(콘)은 창의력과 상상력이 굉장히 풍부한 작가이며 이번 작품 역시 탁월한 창의력을 느낄 수 있는 수작”이라며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의 취지에 훌륭히 부합하는 작가로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고 극찬했다.
KoN(콘)은 이로써 올해 제43회 국제현대미술대전 특선 및 입선, 제36회 전국공모 성산미술대전 입선,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입선, 2023 중앙회화대전 본선진출(수상확정)에 이은 6번째 수상기록을 남기게 됐다.
KoN(콘)은 현재 7월 한달 동안 신사동 룩인사이드 갤러리에서 ‘목욕탕’을 주제로 한 전시에 참여 중이다. 7월 13일부터 7월 17일까지 대학로 홍익대 아트센터 갤러리 제3전시실에서 열리는 제44회 대한민국창작미술대전 수상작 전시에 참여하며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인사아트프라자 3층과 4층에서 열리는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수상작 전시에도 참여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하 ‘놀뭐’ 하차 심경 “술독에 빠져 살아…유재석 연락 와” [종합]
- ‘DJ 변신’ 김정민, 건강美 넘치는 바디프로필 “연기 복귀 계획” [화보]
- 박나래, 최악의 적자 위기 이겨낼 수 있을까 (웃는 사장)
- 17억 노린 가스 온수기 살인사건…뇌출혈에도 집념으로 밝혀내 (용형2)
- 이규한·브브걸 유정 양측 “열애설 사실무근” (전문)[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