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할때 우체국 소포 신청하고 할인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에서 우체국소포 간편사전접수를 하면 이용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체국 모바일앱과 인터넷우체국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창구소포 간편사전접수 채널을 외부 플랫폼인 번개장터로 확대했다.
번개장터 고객은 17일부터 '번개장터 앱' 간편사전접수를 통해 우체국 창구소포를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간편사전접수 이용 고객은 소포 개수에 따라 이용요금 3~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구소포 간편 사전접수 채널 번개장터로 확대
소포 개수 따라 3~15% 할인 혜택 제공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앞으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에서 우체국소포 간편사전접수를 하면 이용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중고물품 거래 고객이 우체국소포를 이용하도록 ‘번개장터’와 함께 요금 할인과 고객 편의 방안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번개장터 고객은 17일부터 ‘번개장터 앱’ 간편사전접수를 통해 우체국 창구소포를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간편사전접수란 고객이 발송인, 수취인 등의 정보를 우체국 모바일앱이나 인터넷에 사전에 입력하는 것을 뜻한다. 신청 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 접수 바코드를 제시하면 간편하게 소포를 발송할 수 있다.
간편사전접수 이용 고객은 소포 개수에 따라 이용요금 3~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인환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우체국소포는 택배·소포서비스 부문에서 국가고객만족도(NSCI) 17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 우체국소포를 온라인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고객 편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우에 오송 지하차도 사망·실종 12명…속타는 가족들
- [누구집]로코퀸 노리는 윤아…재테크 실력도 '퀸'
- 코레일, 16일 모든 일반열차 운행중지…KTX, 지연·서행
- “내려요” 전쟁서 다리 잃은 우크라 군인 거부한 항공사
- 맞바람 난 아내의 이혼 청구, 어떻게 할까요[양친소]
- '희대의 탈옥수' 신창원, 탈옥 908일 만에 검거[그해 오늘]
- 日, 오염수 방류 앞두고 자국 어민 설득에 총력
- 연 71만원 상당 ‘EBS 중학 프리미엄’, 전면 무료 전환
- 성추행범 잘못짚은 아동들…검찰 재수사로 누명벗었다
- 테슬라 '사이버트럭' 생산 시동…첫 공개후 4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