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장애 성악인들의 우수한 재능 발굴과 프로 성악가로 나아가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공연무대 지원을 위한 '제2회 DGB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이번 콩쿠르를 통해 훌륭한 장애 성악인들이 발굴되고 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메세나를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장애 성악인들의 우수한 재능 발굴과 프로 성악가로 나아가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공연무대 지원을 위한 '제2회 DGB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며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클래식음악교수협회가 격년제로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콩쿠르는 2021년 1회 대회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장애인등록증을 소유한 전국 15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대학원에서 성악 전공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자로 한정되는 '전공 부문'과 대학·대학원에서 성악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 부문'으로 나눠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오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가곡 또는 오페라 아리아 중 1곡을 선정해 영상 촬영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을 거쳐 본선 심사는 10월 26일 진행되며 총상금 1700만원 규모의 시상식도 같은 날 진행된다. 대상(1명)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금상·은상·동상은 전공과 비전공 부문으로 나눠 시상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이번 콩쿠르를 통해 훌륭한 장애 성악인들이 발굴되고 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메세나를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구 '가짜 연기' 비판 남명렬, 결국 댓글창 닫았다…"논쟁만 난무"
- 블핑 제니, "춤 대충 춘다" 논란에 입 열었다…"공연중 계속 다쳐"
-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 "가정사로 심려끼쳐 죄송, 내 책임"
- 만약에 ‘킹더랜드’ 남주가 이준호가 아니었다면?
- BTS 정국 "한소희, 연기 너무 잘해 의지…도움 감사"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 모임 동반 참석 눈길
- 故 최성봉, 사망 25일 만에 빈소 마련…전 매니저 상주
- “전지현 아직도 이 정도였어?” 100억원 베팅 야놀자 판 뒤집었다
- 광규형 모처럼 웃었다…반토막 난 송도 집값 다시 뛴다[부동산360]
- 엘비스 프레슬리 외동딸 돌연사…뚱뚱해지기 싫어 '이것' 감행한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