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넬 메시, MLS 인터 마이애미 공식 입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의 인터 마이애미 입단이 공식 발표됐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의 인터 마이애미는 16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메시의 입단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를 새로운 팀으로 선택했다.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와 미국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새로운 집에서 아름다운 프로젝트를 함께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의 인터 마이애미 입단이 공식 발표됐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의 인터 마이애미는 16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메시의 입단을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이며, 등번호는 10번이다.
메시는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발롱도르를 7번이나 거머쥐었으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또한 바르셀로나(스페인), 파리 생제르맹(PSG, 프랑스)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쳐왔다.
2022-2023시즌을 끝으로 PSG와의 계약이 만료된 메시는 새로운 행선지를 찾았다. 친정팀 바르셀로나와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등이 새로운 행선지 후보로 거론됐다. 이 가운데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를 새로운 팀으로 선택했다.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와 미국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새로운 집에서 아름다운 프로젝트를 함께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시는 오는 21일 크루즈 아술(멕시코)전에서 데뷔전을 가질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