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 경영 대비해야"…신한카드, 하반기 전략 회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프로젝트 히든카드(Project HIDDEN-CARD)'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3년 하반기 사업 전략 회의'를 열어 하반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신한카드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미래변화 대응'을 회의 주제로 선정해 데이터 바탕의 10년 후 인구‧회원 구조 변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결제 시장 재편 방향성을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프로젝트 히든카드(Project HIDDEN-CARD)’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3년 하반기 사업 전략 회의'를 열어 하반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신한카드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미래변화 대응’을 회의 주제로 선정해 데이터 바탕의 10년 후 인구‧회원 구조 변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결제 시장 재편 방향성을 분석했다.
신한카드는 논의 과정을 거쳐 비즈니스 모델‧조직 운영 체계‧결제 시장 대응 차원의 65개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주요 과제로는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다문화 가정이 만들어 갈 모자이크 코리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이 제시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위기 상황을 원활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조직 역량을 끌어올려야 한다”며 “조직 리더들이 냉철한 점검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 문제 상황에서 항상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돌파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000원 주식 사면 배당금 800원 준다고?"…입소문 난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형 믿고 10만주 들어갑니다"…'슈퍼개미' 따라 투자했다간
- "잠 못 자게 하는 남편 때문에 괴로워요"…아내의 하소연 [건강!톡]
- "늦바람이 무섭다"더니…댄스에 빠진 40대의 반전 [방준식의 N잡 시대]
- "신이 내려준 선물"…日 신생기업 '황당한 꿈' 현실 되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대충 춤 추네"…블랙핑크 제니 논란에 입 열었다
- "다이어트 했다가 '급노화' 왔어요"…연예인 고백 진짜일까 [건강!톡]
- "살짝 부딪혔는데 태아 장애 합의금 500만원 달랍니다"
- 경찰서 민원인 앞 행패 부린 취객…정체 알고 보니 '황당'
- 미국 도착한 메시…쇼핑몰서 카트 끌고 장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