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오피셜 이제 나왔습니다!...'GOAT' 메시, 마이애미 이적→계약 기간 2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식 오피셜이 드디어 나왔다.
인터 마이애미는 16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애미는 7번의 발롱도르 위너와 월드컵 챔피언인 리오넬 메시의 영입을 알린다. 아르헨티나의 슈퍼스타인 메시는 며칠 내 팀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 기간은 2025년까지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한유철]
공식 오피셜이 드디어 나왔다.
인터 마이애미는 16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애미는 7번의 발롱도르 위너와 월드컵 챔피언인 리오넬 메시의 영입을 알린다. 아르헨티나의 슈퍼스타인 메시는 며칠 내 팀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 기간은 2025년까지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마이애미 매니징 오너인 조르제 마스는 "메시와 그의 가족을 새로운 집에 환영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다. 2018년에, 우리는 야망있는 구단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고 세계의 엘리트 선수들을 유혹했다. 미국에서 축구에 대한 글로벌적인 관점을 변화시키고 축구가 언급될 때마다 마이애미가 대화의 일부가 되도록 할 것이다. 한결같이 믿고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는 계속해서 함께 꿈을 현실로 만들 것이다"라며 메시의 영입 소감을 드러냈다.
공동 소유주인 데이비드 베컴 역시 "10년 전, 마이애미에서 새 팀을 꾸리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을 때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이 놀라운 도시로 데려오는 꿈을 꿨다고 말했다. 오늘 그 꿈이 이뤄졌다. 메시와 같은 자질을 갖춘 선수가 우리 클럽에 합류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우리 모험의 다음 단계가 바로 여기서 시작된다. 메시가 빨리 경기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적의 주인공 메시도 입을 열었다. 그는 "마이애미와 미국에서 내 커리어의 다음 단계를 시작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환상적인 기회이며 우리는 함께 이 아름다운 프로젝트를 구축할 것이다. 이곳에서 그 목표를 돕고 싶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메시는 바르셀로나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라 마시아 출신으로 2004년 프로 무대에 데뷔한 후, 오랫동안 팀을 이끌었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업적을 달성하며 바르셀로나를 넘어 역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와의 동행은 영원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바르셀로나와 재계약 협상을 진행했지만, 합의를 이루지 못했고 팀을 떠났다. 이후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향했고 두 시즌 간 활약했다.
PSG가 메시의 마지막 행선지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최근 다시 이적설이 떠올랐다. 올여름 계약이 만료되는 메시는 PSG와 재계약 협상을 진행했지만, 바르셀로나 때와 마찬가지로 합의는 이루지 못했다. 이에 현지에선 메시의 차기 행선지에 이목을 집중했다. 바르셀로나 복귀, 사우디행, 미국행 등 많은 행선지가 후보로 언급됐다. 본래 바르셀로나와 사우디 중 한 곳으로 갈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메시의 선택은 미국이었다. 메시는 베컴이 구단주로 있는 마이애미와 협상을 진행했고 곧바로 합의를 이뤄냈다. 그렇게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PSG를 거쳐 미국에서 커리어 말미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