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근 “무명 시절 김추자 ‘님은 먼곳에’로 금전 문제 해결”(불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창근이 김추자의 '님은 먼곳에'와 얽힌 사연을 공개했다.
이날 박창근은 김추자의 '님은 먼곳에'를 선곡했다.
무대를 마친 후 박창근은 "신중현 선생님의 곡은 70년대 곡을 아직도 들으면서 영감을 얻고 있다. 이 노래를 부르면서 어려운 음악 활동에 있어서 약간의 금전 문제도 해결해 준 곡이라 좀 더 특별한 곡이다"라고 '님은 먼곳에'가 특별한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박창근이 김추자의 ‘님은 먼곳에’와 얽힌 사연을 공개했다.
7월 15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박창근은 2023 상반기 왕중왕전 1부에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투어 콘서트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밴드와 출연한 박창근은 공교롭게도 김재환에 이어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르며 밴드와 밴드의 대결을 펼치게 됐다.
이날 박창근은 김추자의 ‘님은 먼곳에’를 선곡했다. 박창근은 “제가 공연하러 다니면서 주변에서 ‘남들이 좋아하는 곡도 한번 해 봐라’고 해서 첫 커버곡이 이 곡이었다. 해보니까 가사가 너무 와닿았다”라고 말했다.
박창근은 호소력 짙은 음색과 절절한 감성으로 긴 여운이 남는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를 마친 후 박창근은 “신중현 선생님의 곡은 70년대 곡을 아직도 들으면서 영감을 얻고 있다. 이 노래를 부르면서 어려운 음악 활동에 있어서 약간의 금전 문제도 해결해 준 곡이라 좀 더 특별한 곡이다”라고 ‘님은 먼곳에’가 특별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이동국 놀라겠네, 16살 재시 비키니 입고 아찔 섹시美
- ‘현빈♥’ 손예진, 육아 탈출 즐겼나 “비 오는 날 특수부위+라면” 먹부림
- 류필립 “아빠 밑 X같이 일했는데‥야반도주”♥미나도 눈물(금쪽상담소)
- “결혼 후 母 병 알아” 이정현, 투병중 돌아가신 엄마 육성에 눈물(편스토랑)
- 김옥빈, 탄탄한 구릿빛 수영복 자태…부기 덜 빠져도 굴욕 無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박지훈 “같은 반 학부모 불륜, 화장실서 용변 1시간 같이 봤겠나”(옥문아)[결정적장면]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이부진·로제와 동반 모임
- 박명수“인사 성의 없다고 주먹으로 배를 퍽”개그계 똥군기 폭력 폭로(한끼사줍쇼)
- ‘박성광♥’ 이솔이, 폭우로 잠긴 도로에서 공포 “물 순식간에 불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