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발매 1주일 만에 英 오피셜 차트 59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의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가 음원 발매 1주일 만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에 성공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14일(이하 현지 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서 59위를 기록했다.
'슈퍼 샤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14일(이하 현지 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서 59위를 기록했다.
'슈퍼 샤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해당 차트서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앨범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를 95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디토'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하기까지 약 4주가 걸렸다.
아울러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어도어는 "이 또한 당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인 그룹이 거둔 의미 있는 성과였지만 '슈퍼 샤이'는 이보다 훨씬 좋은 출발을 알리며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엿보게 했다"며 "영국 오피셜과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만큼 오는 21일 발매되는 이들의 미니 2집 '겟 업'이 '뉴진스 신드롬'이 이어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14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선공개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13억뷰 돌파…'K팝 최초·최다'
- 블랙핑크 제니, '대충 춤춘다' 논란 해명…"공연 중 다쳤다"
- 할리우드 배우들 거리로…작가 이어 배우조합도 파업
- BTS·뉴진스 등…하이브, 상반기 음반 시장 점유율 1위
- BTS 정국 첫 솔로 싱글 '세븐', 전 세계 차트 휩쓸었다
- '악귀' 만든 건 ○○○ 집안…충격 진실에 시청률도 ↑
- BTS 정국, 美 뜨겁게 달궜다…"아미 덕분에 무대 잘 끝냈다"
- [노컷 리뷰]'리얼리티'와 '진정성'의 힘이란…'미션 임파서블 7'
- [파고들기]장르가 된 마동석…이유 있는 '범죄도시' 쌍천만
- '범죄도시 2'→'범죄도시 3'…'쌍천만'의 기록[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