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에 인명피해 속출…일반열차 중지, KTX도 차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밖에도 전국 곳곳에서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열차 운행도 모두 중지됐습니다.
먼저 중앙선 중부내륙선을 운행하는 KTX열차의 운행은 모두 중지됩니다.
수원을 경유하는 KTX 열차 운행은 12회 모두 중지되고, 서대전을 경유하는 25회 가운데 21회의 운행도 중지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 밖에도 전국 곳곳에서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구조 작업이 계속 진행 중이라 공식 집계로는 모두 반영되지 않았지만, 20명 가까운 사망자가 발생한 걸로 보입니다.
하정연 기자입니다.
<기자>
충청권과 전라북도,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오후 3시 기준 경북 지역에서만 14명이 사망하고, 충청권에서 5명이 사망하는 등 사망자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산사태와 주택 매몰 등 피해 신고 접수도 잇따르고 있어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걸로 보입니다.
청주에서는 새벽 5시 반쯤 야산에 토사가 무너져 근처 도로를 달리던 승용차가 묻히는 사고로 운전자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동승자 1명도 경상을 입고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세종에서도 한 야산 비탈면에서 쏟아진 흙더미가 인근 주택 앞을 덮쳐 70대 주민이 심정지 상태로 구조됐지만 결국 목숨을 잃었습니다.
집중호우로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열차 운행도 모두 중지됐습니다.
KTX 운행도 차질이 있습니다.
먼저 중앙선 중부내륙선을 운행하는 KTX열차의 운행은 모두 중지됩니다.
수원을 경유하는 KTX 열차 운행은 12회 모두 중지되고, 서대전을 경유하는 25회 가운데 21회의 운행도 중지됩니다.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 상·하류 IC와 잠수교의 양방향 통행도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 도로 3곳도 통제 중이고 청계천을 비롯해 시내 27개 하천 출입도 모두 금지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진)
하정연 기자 h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남명렬, 손석구 '가짜 연기' 발언 비판 "그저 웃는다…그 오만함이란"
- "18살 몸 원해" 17살 아들 피 수혈한 억만장자…돌연 실험 중단
- 이번엔 60대 허리디스크 파열…'흔들의자' 사고가 계속되는 이유 [일단가봐]
- "낮잠 자려고"…9개월 아들에 '좀비 마약' 넣은 엄마
- [Pick] "썩은 토마토라도 팔아야 할 판"…인도에 지금 무슨 일이
- [Pick] 할리우드 작가→배우까지 파업 강행…OTT · AI 제작 정면 돌파
- 순방 중 김건희 여사 '명품 쇼핑' 논란…민주 "해명하라"
- 대낮 칼부림 쫓긴 여성…국자·선풍기 든 삼부자가 구했다
- 아이 향해 물대포 쏜 제트스키…"과실치상 혐의 입건"
- 빗물 뚝뚝, 신축인데 물바다…건설사 "일시적 역류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