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13억뷰 돌파…'K팝 최초·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3억 뷰를 돌파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1분쯤 유튜브 조회 수 13억 회를 넘어섰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 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9000만 달성 코앞…데뷔 7년만 '대기록'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1분쯤 유튜브 조회 수 13억 회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억 뷰 고지를 밟은 지 약 11개월 만에 블랙핑크 역대 5번째 13억 뷰 대열에 합류하게 된 것"이라며 "공개된 지 6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변함없는 관심을 엿볼 수 있는 지점"이라고 전했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 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20억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8억 뷰), '붐바야'(16억 뷰)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4억 뷰)이 같은 조회 수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6월 발매된 '마지막처럼'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오는 15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앙코르 공연을 펼친 후 미국 뉴저지·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지로 발걸음을 옮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대충 춤춘다' 논란 해명…"공연 중 다쳤다"
- 할리우드 배우들 거리로…작가 이어 배우조합도 파업
- BTS·뉴진스 등…하이브, 상반기 음반 시장 점유율 1위
- BTS 정국 첫 솔로 싱글 '세븐', 전 세계 차트 휩쓸었다
- '악귀' 만든 건 ○○○ 집안…충격 진실에 시청률도 ↑
- BTS 정국, 美 뜨겁게 달궜다…"아미 덕분에 무대 잘 끝냈다"
- 故 김광일 PD 추모 6주기 특별방송, STN TV 편성
- [노컷 리뷰]'리얼리티'와 '진정성'의 힘이란…'미션 임파서블 7'
- [파고들기]장르가 된 마동석…이유 있는 '범죄도시' 쌍천만
- '범죄도시 2'→'범죄도시 3'…'쌍천만'의 기록[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