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전격 방문…호우 지시 사항 "정부 가용자원 총동원해 대응"
2023. 7. 15. 16:40
【 앵커멘트 】 폴란드 순방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집중호우 지시사항도 내렸는데요. 폴란드 현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황재헌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폴란드 순방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현지시각 15일인 오늘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습니다.
대통령은 먼저 수도 키이우 인근의 부차시 학살현장과 민간인 주거지역으로 미사일 공격이 집중된 이르핀시를 돌아보았습니다.
대통령은 잠시후 전사자 추모의 벽을 찾아 헌화한 후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도착한 직후 국내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및 대처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습니다.
군과 경찰을 포함해 정부의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하여 재난에 총력 대응해달라고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부했습니다.
지난 5월 G7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히로시마를 방문했던 윤석열 대통령이 당시 현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처음으로 정상회담을 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르샤바에서 MBN뉴스 황재헌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무죄로 만들었던 '토론회 판례'…이번엔 안 통했다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수능 끝 첫 주말 대학가마다 논술 인파로 '북적'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 시도한 20대 한국인 체포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이걸 푼다고?″...수능 영어 본 린가드 반응이
- '세월이 야속해'…타이슨, 31살 차이 복서에 판정패
- ″특검 수용″ vs ″야당 심판″…이재명 선고 후 첫 주말, 도심 대규모 집회
- 학력 세계 1위 '한국 국회의원'…3명 중 1명은 박사학위 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