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월류’ 괴산수력발전소 A급 비상대응 체계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중호우의 영향으로 충청북도 괴산댐에 '월류' 현상이 발생하자 한국수력원자력은 괴산수력발전소에 A급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한수원은 그제(13일)부터 괴산댐에 C급 체계를 발령해오다 댐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늘 새벽 4시쯤 A급 비상을 발령했습니다.
한수원은 "괴산댐은 콘크리트댐이어서 월류하더라도 댐 자체의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괴산댐은 오늘 새벽 3시 42분 만수위를 초과했고, 새벽 6시 16분부터 월류가 시작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의 영향으로 충청북도 괴산댐에 ‘월류’ 현상이 발생하자 한국수력원자력은 괴산수력발전소에 A급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한수원은 그제(13일)부터 괴산댐에 C급 체계를 발령해오다 댐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늘 새벽 4시쯤 A급 비상을 발령했습니다.
괴산수력발전소는 현재 전 직원으로 구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비상근무 중입니다.
한수원은 “괴산댐은 콘크리트댐이어서 월류하더라도 댐 자체의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괴산댐은 오늘 새벽 3시 42분 만수위를 초과했고, 새벽 6시 16분부터 월류가 시작됐습니다.
괴산군청은 괴산댐 인근 주민들에게 지대가 높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안내한 상태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준범 기자 (jb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일반열차 운행 중지, KTX·SRT 연착…“정상화 시점 미정”
- “돼지는 떠내려가고 소는 고립됐어요”…충남 청양·부여 축사 침수 [제보]
- 밤새 불안에 떤 반지하 주민들…“다음 주도 비 온다는데”
- 파랑새 날개 묶으러 왔다…머스크 잡는 ‘스레드’? [세계엔]
- 반복되는 ‘기숙사 지옥’…‘안심벨’이 대책? [주말엔]
- [크랩] “비상!” 소리 안 나는 모기 발견?
- 의대 졸업생 중 ‘의사과학자’ 1%도 안돼…육성책 통할까 [주말엔]
- “지하주차장이 잠겼어요”…충남 보령 소하천 넘쳐 인근 아파트 침수 [제보]
- 日, 연금 개혁했지만…해마다 500조 원 ‘빚더미’ [창+]
- 최저임금보다 높아 ‘시럽급여’라는데…“국민 조롱하고 모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