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비 13억뷰… 통산 5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15일 오후 2시 1분께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12억뷰 고지를 밟은지 약 11개월 만에 블랙핑크 역대 5번째 13억뷰 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억뷰 고지를 밟은지 약 11개월 만에 블랙핑크 역대 5번째 13억뷰 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공개된 지 6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변함없는 관심을 엿볼 수 있는 지점이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3억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20억뷰), ‘킬 디스 러브’(18억뷰), ‘붐바야’(16억뷰)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14억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2017년 6월 발매된 이 노래는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억 보험금' 사업가 A씨 사망사건의 실체는 [보온병]
- 선원 평균월급은 365만원, 선장은 얼마일까?
- '조민을 어찌하나'…고민 깊어지는 檢 [검찰 왜그래]
- “지갑 찾아줬는데 사례금 3원 입금”...법적으로 받을 수 있을까
- 골목길서 마주친 차 양보했는데...“장애아 낳을 수 있다” 500만원 요구
- 남태현 "마약으로 5억 빚… 부모님 집도 내놔"
- 정유정 반성문 속 ‘특이한’ 이것, 모든 페이지 발견
- 아동강간살해 누명 옥살이 15년..줬다가 빼앗긴 국가배상금[그해 오늘]
- '충남 청양' 60대 주부, 토사에 매몰…심정지 상태로 이송
- 대낮 ‘묻지마 칼부림’에…국자·캐리어 들고 맞선 삼부자(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