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10월 세계한상대회 참가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의 미주 시장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2023 세계한상대회'에 참가할 경남지역 기업 12곳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청 세계한상센터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재외동포 경제단체의 모임이다.
올해 세계한상대회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경남지역 우수기술 인정기업과 우수농수산물 관련 중소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욱 기자] 경상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의 미주 시장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2023 세계한상대회’에 참가할 경남지역 기업 12곳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청 세계한상센터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재외동포 경제단체의 모임이다. 이는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 제공을 위한 세미나와 상담회, 투자유치설명회 등 최대 경제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올해 세계한상대회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해외에서 열리는 첫 번째 세계한상대회다.
참가대상은 경남지역 우수기술 인정기업과 우수농수산물 관련 중소기업이다. 참가기업은 부스 임차료(장치비 포함)와 편도항공료, 물류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를 참조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는 참여업체 선정 이후 내달 중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와 준비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 또는 경남무역 유통기업지원부로 하면 된다. 이밖에 경남도가 올해 지원하는 해외마케팅 사업 관련 정보는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원=이상욱 기자(lsw303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