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전기공학과, ‘전기학회 스마트에너지경진대회’ 장려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대학교 전기공학과(학과장 어익수) 학생들이 13일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2023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의 '스마트에너지경진대회'에서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태양광 ESS 전기자동차'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 참여자는 박재민‧임수인‧오혁민‧최서연‧최현석(3학년), 김택휘‧최준영‧김민규‧김찬우(2학년) 학생 등 9명으로 이들은 학기중에 작품을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 전기공학과(학과장 어익수) 학생들이 13일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2023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의 ‘스마트에너지경진대회’에서 ‘아두이노로 제어하는 태양광 ESS 전기자동차’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 참여자는 박재민‧임수인‧오혁민‧최서연‧최현석(3학년), 김택휘‧최준영‧김민규‧김찬우(2학년) 학생 등 9명으로 이들은 학기중에 작품을 기획했다.
AI융합인재양성사업 기업연계 프로젝트 지원을 받아 방학기간중 작품제작 및 시연 등의 과정을 걸쳐 이번 경진대회에 출품해 값진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ᅠ호남대 전기공학과 고석일 교수는 “학생들이 모여 팀을 구성하고 합계 협력하여 아아디어를 도출하고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규형 모처럼 웃었다…반토막 난 송도 집값 다시 뛴다[부동산360]
- '41세' 한예슬, 란제리 룩 입고 각선미 자랑
- 블핑 제니, "춤 대충 춘다" 논란에 입 열었다…"공연중 계속 다쳐"
- 주말 백화점 주차장 '가방 찜’…50대女 "왜 화내고 XX" 적반하장[여車저車]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 모임 동반 참석 눈길
- '학폭논란' 입 연 최준희 "안 때렸다…강압적 사과문"
- “리사 잡으려고 지드래곤 놓은 거 아닌가”…YG 주가 급락 [투자360]
- “연예계 주당 김일중 아나운서도 몰랐다” 소주보다 ‘소맥’이 더 빨리 취해? 사실일까
- 엘비스 프레슬리 외동딸 돌연사…뚱뚱해지기 싫어 '이것' 감행한 탓
- “외간여성과 시속 120㎞ 광란의 음주질주” 즉사한 男정체 보니[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잭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