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억 노린 가스 온수기 살인사건…뇌출혈에도 집념으로 밝혀내 (용형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감한 형사들2' 가스 온수기 살인사건의 범인 정체가 밝혀졌다.
14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 37회에는 지난주에 이어 경기광주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장 정창호 경감과 전 노원경찰서 강력팀장 장세열 형사, 노원경찰서 경제범죄수사1팀 홍진양 형사가 출연했다.
한편, '용감한 형사들2'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감한 형사들2’ 가스 온수기 살인사건의 범인 정체가 밝혀졌다.
14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 37회에는 지난주에 이어 경기광주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장 정창호 경감과 전 노원경찰서 강력팀장 장세열 형사, 노원경찰서 경제범죄수사1팀 홍진양 형사가 출연했다.
먼저 ‘가스 온수기 살인사건’이 조명됐다. 상가 내 공중화장실에서 샤워를 하던 동료가 알몸 상태로 쓰러져 있다는 신고로 시작된 사건. 사망자의 사인은 일산화탄소 중독. 순간온수기에서 가스가 유출된 사고로 보였지만, 밀폐된 화장실, 온수기 호스의 절단, LPG 사용 등이 사고가 아닌 사건임을 직감하게 했다.
국과수 실험 결과, 호스 절단과 상관없이 밀폐된 공간에서 불을 때면 자연스럽게 작동이 중단됐다. 누군가 인위적으로 불을 땐 것. 사망자 유씨와 같이 숙식하던 동료 4명은 “자신들은 모르는 일”이라고 했고, 결국 타살의 증거를 찾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
재수사를 시작한 정창호 형사는 살인의 목적부터 찾기 시작했다. 유 씨 앞으로 생명보험금이 무려 17억 원이 있었다. 동료 4명 중 2명이 쌍둥이였는데, 쌍둥이 형이 수익자였다. 정 형사는 사건발생 5개월 전 통화 내역까지 올라가 쌍둥이 형에게 온수기를 판매한 사람을 찾아냈다. LPG는 쌍둥이 동생이 구매했다.
수사기간이 1년 넘게 이어진 가운데 정 형사는 뇌출혈 진단을 받기도 했지만, 재활과 수사를 병행하며 집념의 수사를 펼쳤다. 출근하자마자 체포영장을 신청했고, 일당을 체포했다. 쌍둥이 동생은 무기징역을, 쌍둥이 형은 20년을 선고받았다.
한편, ‘용감한 형사들2’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E채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도 프로그램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하 ‘놀뭐’ 하차 심경 “술독에 빠져 살아…유재석 연락 와” [종합]
- ‘DJ 변신’ 김정민, 건강美 넘치는 바디프로필 “연기 복귀 계획” [화보]
- 아이브 장원영 응급실行 뒤늦게 알려져 “7바늘 꿰매고 복귀, 힘든 내색 無”
- ‘3억대 사기 피해’ 현영, 이자 7% 이자제한법&소득세법 위반 가능성 (투머치토커)
- 솔로민박 혼돈의 첫날밤…불꽃 로맨스 활활 (나솔사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