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싱글 공개…첫날부터 뜨겁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첫 솔로 싱글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
정국이 지난 14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동시 발표한 솔로 싱글 '세븐'이 15일 오전 9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106개 국가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함께 공개된 '세븐'의 Clean 버전, Instrumental 버전 등이 여러 국가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나란히 2~3위와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6개 국가 지역 아이튠즈 1위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첫 솔로 싱글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
정국이 지난 14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동시 발표한 솔로 싱글 ‘세븐’이 15일 오전 9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106개 국가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함께 공개된 ‘세븐’의 Clean 버전, Instrumental 버전 등이 여러 국가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나란히 2~3위와 올랐다. ‘세븐’은 국내 차트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는 TOP100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니, 벅스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세븐’의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3,271만 뷰를 넘겼다.
‘세븐’은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정열적 세레나데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 음악) 장르의 리듬이 한데 어우러진 곡이다.
한편 정국은 지난 14일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된 GMA의 ‘2023 Summer Concert Series’에 첫 주자로 출연해 ‘세븐’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섰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남명렬, 손석구 발언 작심 비판…"오만함이란"
- 남태현, 마약 중독 심경 고백 "남은 건 빚 5억" ('추적 60분')
- 김다예, 남편 박수홍에게 서운함 토로…이유는?
- 은지원, "재혼 안 하냐" 질문에 꺼낸 속내 ('돌싱글즈4')
- 류필립 "17세 연상인 아내 미나, 직업까지 간섭" ('금쪽')
- "내가 살아가는 이유"…천둥·미미, 예능서 직접 열애 고백
- 유승준, 한국행 가능할까…재판 전 심경 토로 "무책임한 사람들"
- '최진실 딸' 최준희 "할머니 경찰 신고, 섣부른 선택" 사과
- 코미디언 이지수, 오늘(13일) 발인…슬픔 속 애도 물결
- 홍지윤, 생각엔터와 전속계약…김호중과 한솥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