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英 오피셜 싱글차트도 흔들까…59위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에 성공했다.
14일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가 지난 7일 공개한 '슈퍼 샤이'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최근 차트(14~20일)에서 59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에 성공했다. 음원이 발매된 지 1주일 만의 직행이다.
14일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가 지난 7일 공개한 '슈퍼 샤이'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최근 차트(14~20일)에서 59위를 차지했다.
'슈퍼 샤이'는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해당 차트에서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오엠지(OMG)' 선공개곡 '디토(Ditto)'를 95위에 올려놓았다.
소속사 어도어는 "'디토'가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하기까지는 약 4주가 걸렸다. 이 또한 당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인 그룹이 거둔 의미있는 성과였지만 '슈퍼 샤이'는 이보다 훨씬 좋은 출발을 알리며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엿보게 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영국 오피셜과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도 높은 순위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핫100'의 최신 차트는 다음 주 초에 공개된다.
이와 별개로 영미권 싱글차트에 균열을 냈으나 내홍에 휩싸이며 위기를 맞이한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Twin Ver.)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기록을 자체 경신해나가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56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58위보다 2계단 역주행하며 16주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