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 선수까지 챙겼다…각오부터 전력분석까지, 미래 밝힌 '마법사 가이드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무에 있어도 결국에는 저희 선수잖아요."
KT는 지난 2021년 한국시리즈 진출 당시 전력분석원의 평가가 담긴 가이드북을 제공한 이후 스프링캠프,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때마다 선수단 소개 내용을 담은 책자를 만들었다.
KT 관계자는 "비록 지금 상무 소속이지만, 결국에는 우리 팀 선수"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KT가 만든 가이드북은 이날 선수들의 활약과 함께 빛을 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상무에 있어도 결국에는 저희 선수잖아요."
KT 위즈가 또 하나의 특별한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1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3 KBO 퓨처스 올스타전. KT 구단은 '2023 KBO 오스타전 kt wiz 퓨처스 가이드북'을 취재진에게 배포했다.
이제는 '전통'이 된 특별 가이드북이었다. KT는 지난 2021년 한국시리즈 진출 당시 전력분석원의 평가가 담긴 가이드북을 제공한 이후 스프링캠프,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때마다 선수단 소개 내용을 담은 책자를 만들었다.
내용도 풍부했다. 선수 인적사항과 기록은 물론, 각오와 전력분석까지 한 눈에 들어오도록 만들어졌다.
많은 노력이 담겼다. KT 커뮤니케이션팀과 전력분석팀, 2군 코칭스태프가 힘을 모아 만들었다. 자료 구성부터 배치까지 모두 섬세한 손길이 닿았다. 선수들도 자신들을 알리는 자료인 만큼, 솔직한 각오를 밝히는 등 제작에 100% 협족했다.
KT 관계자는 "퓨처스 선수가 생소할 수 있는데 미디어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라며 "올스타전에 처음으로 나서는 선수들에게는 뜻깊은 추억이 됐으면 한다. 또 선수들이 미디어에 자신을 알리며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가이드북에는 투수 김영현, 외야수 정준영, 내야수 김병준, 포수 이준희는 물론 상무 야구단에서 뛰고 있는 내야수 천성호도 담겼다. KT 관계자는 "비록 지금 상무 소속이지만, 결국에는 우리 팀 선수"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KT가 만든 가이드북은 이날 선수들의 활약과 함께 빛을 봤다.
퓨처스 올스타전에서 김병준은 사이클링히트에 홈런 한 방이 빠진 활약을 펼치면서 우수 타자상을 받았다.
2022년 신인드래프트 2차 9라운드(전체 88순위)로 입단한 김병준은 올해 딱 1일 1군에 올라왔다.
다소 낯설 수 있던 타자. KT는 "확고한 자신만의 스윙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타자다. 타석에서 움직임이 적으며 짧고 간결한 스윙이 특징이다. 빠른 발을 활용하여 수비 범위가 넓고 허슬 플레이도 많이 연출되고 있다. 도루 스타트가 우수하며, 특히 스피드가 +급으로 우수하다. 적극적인 베이스 런닝과 전력질주가 강점인 선수다"라고 공격과 수비, 주루 능력 전반을 설명했다.
퓨처스 올스타에 나선 KT 선수들도 만족감이 높았다. 선수들은 "나를 알릴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남겼다.
부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커밍아웃’ 류체루,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산다라박, 재산 300억설에 입 열었다 "한번에 200만원 쇼핑, 저금 안 해" ('본인등판')[종합]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박수홍♥' 김다예 "피팅 알바하다 사기당해..두려움에 400만원 갖다 바쳐" ('진짜뉴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