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구타+농락하는 9살 금쪽이, 오은영 “반사회적 인격 장애 될 수도”(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이 친구, 선생님들에게 폭력과 욕설을 하고 수시로 감정이 바뀌는 초등학교 2학년 금쪽이의 행동을 우려했다.
영상에서 금쪽이는 친구들에게 폭력을 휘두르며 갈등을 빚었고, 훈육을 하려는 선생님들에게도 막말과 욕설, 폭행을 했다.
오은영은 금쪽이가 사회적인 규범을 어겼을 때 권리를 빼앗긴 상대의 마음에 공감하지 못한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오은영이 친구, 선생님들에게 폭력과 욕설을 하고 수시로 감정이 바뀌는 초등학교 2학년 금쪽이의 행동을 우려했다.
7월 14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 9세 금쪽이의 학교 생활이 공개 됐다.
영상에서 금쪽이는 친구들에게 폭력을 휘두르며 갈등을 빚었고, 훈육을 하려는 선생님들에게도 막말과 욕설, 폭행을 했다.
오은영은 금쪽이가 사회적인 규범을 어겼을 때 권리를 빼앗긴 상대의 마음에 공감하지 못한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금쪽이는 항상 남 탓으로 돌리고 뒤집어씌우는 모습도 보였다. 오은영은 “사회적 규범과 질서를 지키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성장하면서 괜찮아지면 다행인데 이 문제가 청소년기까지 이어지면 품행 장애가 됐다가 성인이 되면 반사회적 인격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우려했다.
반사회적 인격 장애의 원인에 대해 오은영은 “대체로 부모가 성장과정에서 사회적 규범과 질서를 가르치지 않았을 때, 만 2세부터 시작할 훈육이 없었을 때. 사회 규범과 질서를 지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부모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전했다.
(사진=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박지훈 “같은 반 학부모 불륜, 화장실서 용변 1시간 같이 봤겠나”(옥문아)[결정적장면]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이부진·로제와 동반 모임
- 김부선 오열 “딸 이루안 나 몰래 외국서 결혼, 충격 감당 안 돼” (김부선TV)
- ‘박성광♥’ 이솔이, 폭우로 잠긴 도로에서 공포 “물 순식간에 불어나”
- 놀란 가슴 쓸어내리는 임윤아→이규한 열애설 해프닝에 ‘이것’ 있다[이슈와치]
- 서동주 “父 서세원+반려견 사망 후 뉴질랜드서 마음의 안정 찾아”(떴다 캡틴 킴)
- 미달이 김성은, 몰라보게 달라진 여신 비주얼 “어렸을 때는 넙데데했는데” (살아있네)
- 미달이 김성은 “의찬이 김성민 결혼식서 눈물, ♥아내와 판교 카페 운영” (살아있네)
- 서현, 끼니 걱정 부르는 극세사 몸매 “밥 챙겨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