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5·16일[볼만한 주말영화]

기자 2023. 7. 14. 2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딸을 지키기 위한 아버지의 고독한 싸움

시네마 <아워즈>(OBS 토 낮 12시) = 놀런 헤이스(폴 워커)의 아내는 딸을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병원에서 사망한다. 아내를 잃은 슬픔도 잠시, 놀런은 갓 태어난 딸마저 인공호흡기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친다. 설상가상 허리케인 카트리나까지 덮치고, 피난조차 갈 수 없는 놀런은 딸을 살리고자 수동발전기를 돌려가며 인공호흡기를 충전한다. 그러나 충전 가능 시간은 고작 3분이다. 인공호흡기가 충전된 틈을 타 놀런은 구조팀에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고 딸의 약도 구해온다. 그러던 중 범죄자들이 등장해 놀런과 딸의 목숨을 위협하기 시작한다. 과연 놀런은 대재앙 속에서 딸을 지켜낼 수 있을까.

‘퀴즈왕’에 올라 장인 수술비를 마련하라

한국영화특선 <미스터 주부 퀴즈왕>(EBS1 일 오후 11시50분) = 진만(한석규)은 이 시대 최고의 남성전업주부다. 아침 식사 준비는 물론, 딸 유치원 보내기 등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6년간의 주부 생활로 집안일에 천부적인 감각을 자랑하는 그는 어느 날 일생일대의 위기에 봉착한다. 아내 수희(신은경)가 장인의 수술을 위해 들었던 적금을 깨고 친목계에 들었다가 그만 돈을 날려버렸기 때문이다. 장인의 수술까지 3주의 시간이 남은 상황에서 사태를 수습하고자 친구 영승과 머리를 맞댄다. 그러던 중 거금 3000만원을 마련할 수 있는 주부 대상 퀴즈프로그램 ‘주부 퀴즈왕’에 나가기로 결심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