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디자이너 단하, 한복을 넘어 문화를 기획하다

2023. 7. 14. 1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7월 9일 단하가 청담 Bellevue Lounge에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단하한 밤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다섯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번 '단하한 밤'은 단하 디자이너가 런칭에 참여한 전통주 브랜드 부케, 아름다운 재즈 선율을 느낄 수 있는 모달 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루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사 내부 전경
참석을 위해 길게 늘어진 웨이팅 행렬

행사 내부 전경

지난 7월 9일 단하가 청담 Bellevue Lounge에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단하한 밤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다섯번째 시즌을 맞이한 이번 ‘단하한 밤’은 단하 디자이너가 런칭에 참여한 전통주 브랜드 부케, 아름다운 재즈 선율을 느낄 수 있는 모달 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단하의 옷을 입고 재즈 공연을 즐기며, 부케로 만든 칵테일 시음과 대형 패턴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단하는 블랙핑크, 오마이걸, 로지, 루이, 브레이브걸스 등 K-POP 아이돌의 한복의상을 제작한 브랜드로 전통문화에 대한 MZ소비자의 관심이 늘며 ‘전통’을 재해석 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롯데, 아시아나, 국방부, 문체부 등 굴지의 대기업, 기관들과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이어나가고 있는 한복 브랜드이다. 

통신사, 주류, 항공사, 캐릭터 등 다양한 이종과의 콜라보를 통해 인지도를 무섭게 넓혀가고 있으며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끄는 전통주의 소비흐름에 맞춰 전통주 부케와의 디자인 콜라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며 전통을 기반으로 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행사를 준비하는 단하 대표 '김단하'

부케 부스에서의 포토타임
부케 부스에서의 포토타임

이날 단하한 밤엔 오픈런을 통한 한시간 가량의 웨이팅 행렬이 늘어졌으며 전통을, 문화를,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그 어느 시즌보다 풍성하게 꾸려졌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한복을 입고 전통주 칵테일을 마시는 행사라고 해서 오픈런해서 티켓 구매했다” “무궁화를 베이스로 한 술은 처음 마셔 보는데 향과 맛이 풍부해 위스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혁신적인 런칭행사였다, 뻔한 것들을 뻔하지 않게 풀어낸 멋있는 행사였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단하는 SNS에 총 10여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1년 문체부로부터 ‘문체부장관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파리 패션위크, 밀라노 패션위크, 뉴욕 패션 박람회 등 4대 패션쇼에 한복브랜드 최초로 초청 받아 한국의 문화를 널리는데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모티프로 한 패턴을 개발하였으며 지원을 받아 하이커그라운드, 뉴욕 등에서 전시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