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찾아가는 경제교육' 5기 장학식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13일 현대차증권 후원 · 한국아동복지협회 주최 '현대차증권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제교육' 5기 우수 장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증권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제교육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과 퇴소 아동, 시설 종사자에게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 현장 방문 경제교육으로 2018년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현대차증권은 지난 13일 현대차증권 후원 · 한국아동복지협회 주최 ‘현대차증권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제교육’ 5기 우수 장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증권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제교육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과 퇴소 아동, 시설 종사자에게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 현장 방문 경제교육으로 2018년 시작됐다. 지난 1기부터 5기까지 진행된 이 교육은 △아바타 미래설계 △내 살림살이 계획하기 △아동경제 멘토링 등 경제 교육과 코칭으로 돈 관리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지난 5년 동안 총 147개소 시설의 773명 아동과 시설 종사자에게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121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후원은 현대차증권, 주최는 한국아동복지협회, 주관은 괜찮아요협동조합이 담당했다.
현대차증권 GWP실장 상무는 “이번 경제교육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아동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돈을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경제관념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더 줄어든다…이달 월급부터 국민연금 인상분 반영
- 대낮 ‘묻지마 칼부림’에…국자·캐리어 들고 맞선 삼부자(영상)
- 비극으로 끝난 수학여행..빗길 대열운행이 부른 참사[그해 오늘]
- 남태현, 마약 중독 탓 5억 빚졌다…'추적 60분' 출연
- "일이 이렇게 될줄은"...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처벌불원서 제출
- “축구 계속 해야지?” 황의조, 2차 협박 당한 내용 보니
- [단독]193억원 마포 서교동 단독주택 경매로…역대 두번째 수준
- 23일째 냉동고 갇혀있던 故최성봉…마침내 장례 치른다
- '신생아가 싫어요' 생후 40일 아들 던져 살해한 母…징역 30년 구형
- 밥 먹는데 고깃집 천장 ‘와르르’…손님 5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