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 마도농협, 농약빈병 수거 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 조합장을 비롯한 마도농협 임직원 35명은 마도면 일대를 돌며 25곳 마을회관에 비치된 농약빈병 수거통에서 빈 농약병을 한데 모아 농협 경제사업장으로 운반하고 종류별로 분류해 수거업체에서 맡겼다.
이렇게 수거한 농약빈병은 톤백 7개 분량에 달했다.
마도농협은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 마을 만들기의 하나로 매년 7~8월 사이 농약빈병 수거 봉사활동을 펼친다.
권태우 조합장은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의 매진해살고 싶은,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 마도농협(조합장 권태우)은 최근 전 임직원이 나서 농약 빈병 수거 봉사활동을 벌였다(사진).
권 조합장을 비롯한 마도농협 임직원 35명은 마도면 일대를 돌며 25곳 마을회관에 비치된 농약빈병 수거통에서 빈 농약병을 한데 모아 농협 경제사업장으로 운반하고 종류별로 분류해 수거업체에서 맡겼다. 이렇게 수거한 농약빈병은 톤백 7개 분량에 달했다.
마도농협은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 마을 만들기의 하나로 매년 7~8월 사이 농약빈병 수거 봉사활동을 펼친다.
권태우 조합장은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의 매진해살고 싶은,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최상구 기자 sgchoi@nongmin.com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