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장애인 위해 게임기용 주변기기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4일 장애인들도 가정용 게임기(콘솔)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즐길 수 있도록 주변기기 '액세스 컨트롤러'를 개발해 12월 6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액세스 컨트롤러는 기존 PS5용 조종기를 다루기 힘든 장애인들을 위해 각자 원하는 대로 버튼 등을 구성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개발된 주변기기다.
특이하게 원형으로 각종 키를 배열할 수 있는 이 조종기는 360도 전방위로 자유롭게 작동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4일 장애인들도 가정용 게임기(콘솔)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즐길 수 있도록 주변기기 '액세스 컨트롤러'를 개발해 12월 6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액세스 컨트롤러는 기존 PS5용 조종기를 다루기 힘든 장애인들을 위해 각자 원하는 대로 버튼 등을 구성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개발된 주변기기다.
특이하게 원형으로 각종 키를 배열할 수 있는 이 조종기는 360도 전방위로 자유롭게 작동한다. 또 조종기끼리 연결 및 확장이 자유로워 2대의 조종기를 연결해 하나의 장치처럼 사용할 수 있다.
PS5도 액세스 컨트롤러에 맞게 다양한 설정을 지원한다. 따라서 이용자가 구성한 조종기의 각기 다른 키 값을 최대 30개까지 프로필을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 가격은 11만9,800원이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이아가라'·'흐르지오'…폭우에 체면 구긴 고가 아파트
- “죽으려던 시도마저 실패” 비관했던 그에게 일어난 인생 반전
- 여경에 "500이면 돼?" 암벽등반 강요…더 나온 파출소장 갑질
- '최진실 딸' 최준희 "할머니 경찰 신고, 섣부른 선택" 사과
- 절교 문제로 친구 살해했다던 여고생… 알고 보니 '학폭' 가해자였다
- "내가 살아가는 이유"…천둥·미미, 예능서 직접 열애 고백
- 일요일까지 비 최대 400㎜ 더 온다… 오늘밤이 고비
- 전기료·라면값 눌렀던 정부… 버스·지하철 뛸 땐 '멀뚱멀뚱'
- 수백 장 찍고 보정까지… 20대 여자들은 왜 이렇게까지 인생샷을 찍을까
- "단지 가방에 물티슈 있어서"…6호선 토사물 치운 스무 살 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