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한화운용 10대 美테크 투자 ETF 등 3종 신규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을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ARIRANG 미국테크10iSelect 및 미국테크10레버리지iSelect(합성) ETF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테크 관련 종목 중 시가총액 및 주가수익률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상위 10종목에 압축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RIRANG 국고채10년액티브 ETF 18일 출시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을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ARIRANG 미국테크10iSelect 및 미국테크10레버리지iSelect(합성) ETF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테크 관련 종목 중 시가총액 및 주가수익률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상위 10종목에 압축 투자하는 상품이다. 시가총액(80%), 1개월 주가수익률(5%), 3개월 주가수익률(10%) 및 연간 주가변동성(5%)에 대해 각각 스코어를 계산한 후 스코어를 가중평균해 상위 10종목을 선정한다.
금리인상 전망이 약화되고 미국의 반도체지원법 등으로 테크산업에 대한 시장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테크산업에 대한 시장 기대감에 부응해 미국 기술주 핵심 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1배 및 2배 상품을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테크산업 업황에 따라 보수적 또는 적극 투자전략을 취사선택할 수 있다.
ARIRANG 국고채10년액티브 ETF는 10년 만기 국고채에 투자하면서 액티브 방식으로 운용된다. 가장 최근 발행된 10년물 국채 3종목에 투자하면서 비교지수 대비 초과수익 추구를 위해 상대가치 전략 및 듀레이션 전략 등 다양한 운용전략을 활용한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더 줄어든다…이달 월급부터 국민연금 인상분 반영
- 대낮 ‘묻지마 칼부림’에…국자·캐리어 들고 맞선 삼부자(영상)
- 비극으로 끝난 수학여행..빗길 대열운행이 부른 참사[그해 오늘]
- 남태현, 마약 중독 탓 5억 빚졌다…'추적 60분' 출연
- "일이 이렇게 될줄은"...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처벌불원서 제출
- “축구 계속 해야지?” 황의조, 2차 협박 당한 내용 보니
- [단독]193억원 마포 서교동 단독주택 경매로…역대 두번째 수준
- 23일째 냉동고 갇혀있던 故최성봉…마침내 장례 치른다
- '신생아가 싫어요' 생후 40일 아들 던져 살해한 母…징역 30년 구형
- 밥 먹는데 고깃집 천장 ‘와르르’…손님 5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