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올바른 지방자치 정착 위한 대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1차 시·도 대표회의가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재식 부의장 및 의장단, 전국 시·도대표 회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준 수원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1차 시·도 대표회의가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재식 부의장 및 의장단, 전국 시·도대표 회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준 수원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무예24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시상, 개회사, 환영사 및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채명기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대표, 조문경 문화체육교육위원장 등 의원들이 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대통령 직속기구인 지방시대위원회가 출범한 만큼 올바른 지방자치 정착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더 심도 깊은 대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의견을 공유해 지방자치 발전과 발전 방향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 및 추진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