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산청엑스포 조직위 찾아 "돕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14일 도의회 김일수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위원, 도의회 공무원 등 16명이 조직위 사무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하반기 경남을 세계적으로 알릴 국제행사인 산청엑스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성공리에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14일 도의회 김일수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위원, 도의회 공무원 등 16명이 조직위 사무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직위는 엑스포 주제관 다목적실에서 김 위원장과 위원들에게 산청엑스포 주요업무 추진현황을 설명하였고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도의회 차원 지원 약속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후 방문단은 동의보감촌 내 임시시설물 조성 현장, 동의전, 무릉교, 약초관 등 엑스포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시설물을 점검했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하반기 경남을 세계적으로 알릴 국제행사인 산청엑스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성공리에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일수 도의회 경제환경의원장은“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의보감촌을 둘러보니 올 가을 경남 최대 이벤트인 산청엑스포 개최를 위한 준비가 잘 되고 있는거 같다”며“도의회 차원에서 엑스포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