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전기차 충전소 설치에 피라인모터스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골프연습장협회가 피라인모터스와 전국 골프연습장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 측은 "친환경자동차법(전기차 충전시설 및 전용 주차구역 의무 설치)에 따른 법률 이행과 골프연습장 전기차 이용 고객 증가로 충전기 전용 시설이 필요하다는 것이 피라인모터스가 공감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피라인모터스는 충전기 설치비용을 100% 단독 투자하고, 충전기 설치 이후 일정 수익금을 해당 연습장 경영주와 공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한국골프연습장협회가 피라인모터스와 전국 골프연습장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 측은 “친환경자동차법(전기차 충전시설 및 전용 주차구역 의무 설치)에 따른 법률 이행과 골프연습장 전기차 이용 고객 증가로 충전기 전용 시설이 필요하다는 것이 피라인모터스가 공감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피라인모터스는 충전기 설치비용을 100% 단독 투자하고, 충전기 설치 이후 일정 수익금을 해당 연습장 경영주와 공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충전기 설치가 의무인 골프연습장 사업주는 시설 설치와 운영부담을 줄일 수 있다. 연습장 이용객은 전기차 충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양쪽 모두 이득이다.
2003년 9월 설립한 피라인모터스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국내 전기버스 시장점유율 2위 기업이다. 충전기를 직접 만들고, 충전인프라 구축 컨설팅, 실시간 관제시스템(TMS) 운영, 유지보수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협회 윤홍범 회장은 “피라인모터스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연습장을 찾는 고객에게 이용 편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연습장 경영환경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 전기차를 비롯한 환경친화적 자동차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협회도 정부의 시책을 적극 추진해 국민 생활환경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고 다짐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윤발, ‘코로나19’ 확진 이후 뇌졸중으로 혼수상태 [할리웃톡]
- 이효리 “광고하고싶다” 글에 대기업→지자체 러브콜 폭주 광고주 술렁
- 이강인 10년간 애지중지 키워놓고 “겨우 11억원 받았다” 비판, 영원히 고통받는 발렌시아
- 남태현, ‘추적 60분’ 출연 “마약 중독 탓 5억 빚졌다”
- [단독]김부선 “딸 이루안과 통화 거절당해, 사기꾼에게 속은 것 아닌지 걱정”
- 이강인 10년간 애지중지 키워놓고 “겨우 11억원 받았다” 비판, 영원히 고통받는 발렌시아
- ‘무연고 사망자’ 故 최성봉, 23일 만에 매니저 도움으로 장례 치른다
- 엄태웅♥윤혜진 딸, 90년대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판박이(‘왓씨티비’)
- 정준하, ‘놀면 뭐하니’ 하차 후 통곡했다.. “계획은 둘째 갖는 게 소원이라고”
- “여름에는 벗을수록 예쁘다” 박준금, 200만 원 넘는 명품 D사 바지 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