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2023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LINC3.0사업단은 9일부터14일까지 경상남도 진주시와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2023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2023 ICSB World Congress)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2023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는'인간성과 평화를 위한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광주광역시와 ICSB가 주최하고, LINC3.0사업단과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가 주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LINC3.0사업단은 9일부터14일까지 경상남도 진주시와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2023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2023 ICSB World Congress)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2023 국제중소기업협의회 세계대회는‘인간성과 평화를 위한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광주광역시와 ICSB가 주최하고, LINC3.0사업단과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가 주관했다.
14일에는 광주대학교 김동진 총장을 연사로 기업가정신 특강과 오후3시에는 ICSB 아카데미컵 파이널 피치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광주대학교 LINC3.0사업단은 비즈니스 쇼케이스에 프리미엄 부스를 구성, 천연스토리 등 가족기업들과 참여했다.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가족기업들과 대학이 공유협업을 통해 개발한 제품과 홍보물 및 사업단 관련 자료를 전시, 부스를 찾은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구매상담 및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광주대학교 부스를 방문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취업창업중심 학생교육과 가족기업들의 사업화 생태계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광주대학교의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김동진 총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이 표방하고 있는 기업가정신이 청년들의 삶 속에서 어떻게 자리매김해야 하는지와 가족기업을 비롯한 지역 내 중소기업들과 공유협업의 필요성이 더욱 확대된 만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선수 계속해야지” 황의조 고소취하 협박 메시지 받아
- 가수 이효리 “광고하고싶다” 한마디에 대기업·지자체 문의 폭주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 모임 동반 참석 눈길
- '41세' 한예슬, 란제리 룩 입고 각선미 자랑
- '난치병' 이봉주, 최근 근황…" 1시간이라도 뛰어보는 게 소원"
- "주윤발 혼수상태"…코로나 후유증 건강이상설 中 매체 보도
- 남태현 “마약으로 인생 망쳤다…집 잃고 빚만 5억, 생활고에 알바 예정”
- '효리네 민박' 나왔던 반려견 , 무지개 다리 건넜다
- 아이브 장원영, 뮤비 촬영 중 부상 투혼…“일곱 바늘 꿰매고 진행”
- 유승준, ‘비자 발급’ 또 승소했지만…한국 입국까진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