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 PS5용 ‘액세스 컨트롤러’ 12월6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오는 12월6일 몸이 불편한 게이머들을 위한 플레이스테이션5(PS5)용 액세스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대 2개의 액세스 컨트롤러를 하나의 버추얼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1개 또는 2개의 컨트롤러와 '듀얼센스'(PS5용 컨트롤러) 또는 '듀얼센스 엣지'(PS5용 커스텀 컨트롤러)를 조합해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모션 센서, 터치패드 스와이프와 같은 기능을 설정에 추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IE는 지난 5년 몸이 불편한 게이머들이 장시간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 전문 기관 및 커뮤니티, 전문가들과 협업해 다기능 컨트롤러 키트를 제작해 왔다. 액세스 컨트롤러는 이같은 노력의 결실이다. 가격은 11만9800원이다.
엑세스 컨트롤러는 여러 모양과 디자인의 다양한 버튼과 스틱 캡을 활용해 원하는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하고,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컨트롤러를 작동할 수 있다.
다른 컨트롤러 또는 추가 컨트롤러 장치와의 입력 확장도 가능하다. 최대 2개의 액세스 컨트롤러를 하나의 버추얼 컨트롤러로 사용하거나, 1개 또는 2개의 컨트롤러와 ‘듀얼센스’(PS5용 컨트롤러) 또는 ‘듀얼센스 엣지’(PS5용 커스텀 컨트롤러)를 조합해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모션 센서, 터치패드 스와이프와 같은 기능을 설정에 추가할 수 있다.
더불어 산업 표준 3.5mm 확장 포트 4개를 사용해 추가 버튼과 특수 트리거 스위치, 기타 호환 액세서리를 연결하고 PS5 콘솔 설정을 통해 해당 입력을 구성할 수 있다.
PS5 콘솔에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액세스 컨트롤러의 이름에 맞는 다양한 설정이 있다.
최대 30개까지 개별 컨트롤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필요한 명령이 정확히 원하는 곳에 있도록 버튼 입력을 매핑하고 버튼 누름 설정에서 명령을 켜고 끌 수 있다.
또 한 번만 눌러도 입력이 되도록 하거나, 버튼을 모두 비활성해 실수로 눌리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더 줄어든다…이달 월급부터 국민연금 인상분 반영
- 대낮 ‘묻지마 칼부림’에…국자·캐리어 들고 맞선 삼부자(영상)
- 비극으로 끝난 수학여행..빗길 대열운행이 부른 참사[그해 오늘]
- 남태현, 마약 중독 탓 5억 빚졌다…'추적 60분' 출연
- "일이 이렇게 될줄은"...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처벌불원서 제출
- “축구 계속 해야지?” 황의조, 2차 협박 당한 내용 보니
- [단독]193억원 마포 서교동 단독주택 경매로…역대 두번째 수준
- 23일째 냉동고 갇혀있던 故최성봉…마침내 장례 치른다
- '신생아가 싫어요' 생후 40일 아들 던져 살해한 母…징역 30년 구형
- 밥 먹는데 고깃집 천장 ‘와르르’…손님 5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