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부가세 무료 신고"…삼쩜삼, 23일까지 제공[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4일 중소기업계 소식.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는 14일부터 23일까지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개인 사업자 종합 세무 서비스인 '삼쩜삼 쎄오 멤버십' 서비스를 7월 진행되는 부가가치세 신고도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삼쩜삼 쎄오 멤버십에 가입한 개인 사업자라면 사업체의 매출액과 상관 없이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이용료는 '0원'이다. 간편 인증만으로 부가가치세 조회·신고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GDR 챌린지 2023 필드대회'를 열고 8월11일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GDR 챌린지는 전국 GDR아카데미 직영점의 레슨을 통한 회원들의 골프실력 향상과 필드 대회 참가 등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첫번째 챌린지 슬로건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중꺾마)이다. 중꺾마 필드대회는 8월31일 골프존카운티 천안에서 18홀 플레이로 열린다. 참가 인원은 총 36개팀 144명이다. 참가자는 17일부터 8월11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상금과 부상은 1500만원 상당이다.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소프트베리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자사의 전기차 충전 관제 솔루션 'EVI Hub' 공급에 나선다. 이를 위해 소프트베리는 지난 12일 조달청 벤처나라에 EVI Hub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 EVI Hub는 전기차 충전 관제 솔루션이다. 별도의 서버 구축 부담 없이 충전소 설치는 물론 다수의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충전소 통합 관리와 전용 관리페이지를 통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정지선 셰프와 함께 '플러스키친 쿠킹클래스'를 진행해 요리매연을 포함한 '실내공기질 관리'의 필요성을 알렸다. 지난 12일 '일상에 건강을 더하는 주방'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는 15명의 쿠킹 인플루언서가 참가했다. 초복 이후 본격적인 무더위와 여름 장마가 반복되면서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진 날씨를 고려해 전가복과 딤섬 등 여름철 보양식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통해 조리 공간의 공기질을 관리했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개발·운영 기업 메타캠프는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미국 WIT대학(Western Iowa Community College)과 함께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데어(there)'에서 국내 전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추에이션 영어회화(Situational English Coversation)' 수업을 시범 운영한다. 미국 대학 교수가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R(인적자원) 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유데미 인기 강사이자 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코딩 유튜버 조코딩과 함께 'AI(인공지능) 해커톤'을 연다. 유데미는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웅진씽크빅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원티드랩은 그동안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를 비롯해 AI 면접코칭 등 다양한 생성AI 기반 HR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공유한다.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협업해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9가지 필수교육을 이러닝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시장 진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다. 클래스101 홈페이지와 소상공인지식배움터에서 필수교육 중 1가지 이상 수료한 선착순 1만명은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 2주 무료 이용권을 받는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홈런 스마트학습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회원 대상으로 31일까지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공부방과 학원이다.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와 교재를 통해 교과 과정과 100% 연계된 초등·중등 인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31일까지 입회를 완료하는 신규 회원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캐릭터인 '뚜루뚜루'가 디자인된 보조가방을 받는다.
▲구인난과 인건비 부담, 외식물가 상승으로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의 외식솔루션 '먼키오더스'가 주목받고 있다. 먼키오더스는 주문앱, 키오스크, 포스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외식업 디지털 운영 솔루션이다. 지난 3년간 먼키 6개 지점 130여개 식당에서 운영한 실전 노하우를 기반으로 일반 외식업소에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디지털 주문처리와 셀프서빙, 자동화된 설거지 시스템으로 홀과 주방인력을 대체해 외식업소 구인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 중인 루센트블록은 5호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 공모를 앞두고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온라인 상권투어 이벤트를 연다. 소유는 지난 12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안명숙 부동산 총괄이사와 함께 전주 시화연풍의 인근 상권을 둘러보고 건물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상권투어 콘텐츠를 공개했다. 상권투어 영상을 시청하고 전주 시화연풍과 관련된 댓글을 달아준 예비 소유주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은 3만원의 투자지원금을 받는다. 이벤트 참여는 19일까지다. 당첨 혜택은 21일 지급된다.
▲핸드메이드 마켓 플레이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는 창작자들을 양성하고 아이디어스 작가들의 이커머스 입점·운영을 돕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디어스 작카데미'를 선보인다. 아이디어스는 작가와 작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작가지원팀을 마련해 1대1 전문 컨설팅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교육, 영상 VOD(주문형 비디오) 강의를 서비스 한다.
▲건식 식각 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신용평가 전문기관 나이스(NICE)평가정보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볼트크리에이션이 받은 3등급은 ESG 전체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 수준이다. 국내 비상장 중소기업들이 평균 4~6등급을 받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특히 중장기적 관점에서 ESG 리스크 관리를 통한 이해관계자의 증진 가능성이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