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글로벌 걸그룹 론칭 프로젝트 ‘A2K’ 베일 벗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psyon@mk.co.kr) 2023. 7. 14.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초대형 글로벌 걸그룹 론칭 프로젝트 'A2K'를 전격 공개했다.

JYP는 14일 오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글로벌 걸그룹 론칭 서바이벌 프로젝트 'A2K'의 첫 에피소드를 업로드했다.

북미 최초 K팝 트레이닝 시스템을 베이스로 한 글로벌 걸그룹 론칭 서바이벌 프로젝트 'A2K'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JYP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2K’. 사진|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초대형 글로벌 걸그룹 론칭 프로젝트 ‘A2K’를 전격 공개했다.

JYP는 14일 오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글로벌 걸그룹 론칭 서바이벌 프로젝트 ‘A2K’의 첫 에피소드를 업로드했다.

‘A2K’는 K팝 대표 기획사 JYP와 유니버설 뮤직 산하 빌보드 선정 미국 내 NO.1 레이블인 리퍼블릭 레코드의 합작 프로젝트. JYP의 체계적인 K팝 트레이닝 시스템과 탄탄한 프로듀싱 능력에 기반을 두고 전원 북미권 멤버로 구성된 세계적 걸그룹을 탄생시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K팝’을 실현하고자 한다.

‘A2K’는 미국 애틀랜타, 시카고, 뉴욕, 댈러스, LA까지 미국 주요 5개 도시서 JYP 수장 박진영이 직접 오디션 심사위원으로 참여, K팝 스타의 자질을 갖춘 ‘원석’을 발굴했다. “7살부터 9살 무렵까지 미국 뉴욕에서 살며 마이클 잭슨, 스티비 원더, 스모키 로빈슨 등 흑인 아티스트의 음악에 매료됐고 그들의 음악이 JYP 음악의 기반이자 핵심이 됐다”고 전한 박진영은 ‘A2K’는 “K팝 시스템에 기반을 둔 걸그룹 탄생을 위해 미국에서 재능 있는 이들을 찾는 프로젝트”라 소개하며 이를 통해 “미국과 전 세계가 사랑에 빠질 팀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A2K’는 미국 주요 5개 도시 오디션 합격자들이 LA 부트 캠프로 이동, K팝 스타의 4개 자질인 춤, 노래, 스타성, 인성을 기반으로 한 평가를 다시 한번 치른다. 이 관문을 뚫은 이들만 서울 JYP 본사서 체계적인 K팝 트레이닝 시스템을 거쳐 최종 데뷔 멤버로 선발될 기회를 갖는다. JYP는 ‘A2K’ 프로젝트를 통해 2PM,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TWIC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iziU(니쥬),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NMIXX(엔믹스) 등 JYP가 배출한 아티스트가 세계적 인기와 존재감을 떨치기까지 축적해온 트레이닝 노하우를 아낌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영은 오디션 통과의 자질로 “뛰어난 노래와 춤실력을 위한 잠재력도 있지만 보다 중요한 건 자신만의 목소리, 자신만의 개성이 바탕이 된 춤”이라며 “스스로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한 가운데 A2K 1화에서는 LA 부트 캠프 합류의 표식인 펜던트를 얻은 댈러스, 시카고 참가자들의 면면이 소개됐다. 날카로운 눈썰미로 K팝 스타의 자질과 가능성을 면밀히 살펴본 박진영은 참가자들의 실력 향상에 보탬이 되는 호흡법, 발성법, 표현 방식에 대해 세세한 피드백을 주며 그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했다.

‘A2K’ 참가자 카밀라, 켄달, 렉서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은 ‘A2K’ 1화 방영 직후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 한정 Q&A 콘텐츠도 선보이고 국내외 K팝 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직접 답하기도 했다. 이번 오디션의 차별점으로 “다양한 문화권에 속한 이들의 표현 방식과 탤런트가 분명하게 다르다. ‘A2K’를 통해 탄생하는 걸그룹이 스스로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그들이 가진 고유한 목소리, 움직임, 매력으로 자연스럽게 보여주면 좋겠다”고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북미 최초 K팝 트레이닝 시스템을 베이스로 한 글로벌 걸그룹 론칭 서바이벌 프로젝트 ‘A2K’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JYP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