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디폴트옵션 상품지정·순매수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005940)은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 운용 지정 제도) 상품지정과 순매수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디폴트옵션 상품을 지정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가입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퇴직연금 계좌에 디폴트옵션 상품을 지정하고 100만 원 이상 순매수 시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005940)은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 운용 지정 제도) 상품지정과 순매수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디폴트옵션 상품을 지정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가입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상품 지정 이벤트와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퇴직연금 계좌에 디폴트옵션 상품을 지정하고 100만 원 이상 순매수 시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제공한다.
이성복 나무마케팅부 부장은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은 나의 미래 자산의 방향을 미리 설정한다는 측면에서 신중한 상품 지정이 중요”하다며, “삶이 바빠 미처 운용하지 못한 퇴직금을 미리 설정해 둔 방향으로 자율주행하여 행복한 노후를 맞이하실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상품 포트폴리오는 투자성향별, 상품비중별로 구분되어 있어 투자 성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자동운용 뿐만 아니라 본인이 직접 매수(옵트인)도 할 수 있다.
디폴트옵션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가 계좌 내 적립금을 운용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미리 가입자가 지정해 놓은 운용 방법으로 적립금을 자동운용 되도록 하는 제도이다. 가입자가 신경 쓰지 못한 적립금을 사전 등록한 운용방법으로 자동으로 투자해 미래의 노후 소득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것이 도입 목적이다. 디폴트옵션은 12일부터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의무로 요구되고 있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승준 승소에…'그동안 너무 가혹' vs '입국 절대 안 돼' 갑론을박
- '월 7% 이자 받고 5억 송금' 현영 '나도 사기당한 피해자'
- 주윤발 '뇌졸중'으로 혼수상태? 당장 119 불러야 할 위험신호 3가지 [건강 팁]
-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모바일 청첩장 눌렀다가 1억 4000만원 털렸다
- '아이오닉5N, 타이칸에 안 밀린다'…고성능 전기차도 '퍼스트무버' 가속
- '연인과 2억9천 중 당신의 선택은?'…19만명 '이것' 택했다 '충격'
- 초·중학생과 상습 성관계…촬영까지 한 '방과후강사'
- 도둑 들었던 무인점포…사장 울린 '초등생의 편지' 뭐길래
- 고등래퍼 윤병호 “마약 샀지만 일부는 투약 안해” 선처 호소
- 유승준, 21년 만에 한국땅 밟을까…방문 목적은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