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5년 연속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심사항목은 총 3개 부문으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부문으로 구분돼 있으며, KIOST는 이번 심사에서 각 부분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53점을 획득해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도형 KIOST 원장은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투명한 인재 채용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인증기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항목은 총 3개 부문으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부문으로 구분돼 있으며, KIOST는 이번 심사에서 각 부분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53점을 획득해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아 ‘골드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KIOST는 지난 2018년부터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여 직무역량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강도형 KIOST 원장은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투명한 인재 채용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선수 계속해야지” 황의조 고소취하 협박 메시지 받아
- 가수 이효리 “광고하고싶다” 한마디에 대기업·지자체 문의 폭주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 모임 동반 참석 눈길
- '41세' 한예슬, 란제리 룩 입고 각선미 자랑
- '난치병' 이봉주, 최근 근황…" 1시간이라도 뛰어보는 게 소원"
- "주윤발 혼수상태"…코로나 후유증 건강이상설 中 매체 보도
- 남태현 “마약으로 인생 망쳤다…빚만 5억, 생활고에 알바 예정”
- '효리네 민박' 나왔던 반려견 , 무지개 다리 건넜다
- 아이브 장원영, 뮤비 촬영 중 부상 투혼…“일곱 바늘 꿰매고 진행”
- 유승준, ‘비자 발급’ 또 승소했지만…한국 입국까진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