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현장] 이강인, 아시안게임 뛴다… 황선홍호, 항저우 AG 최종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선홍 한국 U-24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대표팀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황 감독은 오늘(14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명단을 발표했다.
황 감독은 최근 파리 생제르맹 입단을 확정지은 이강인을 명단에 올려뒀다.
다음은 황선홍 감독이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최종 명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신문로)
황선홍 한국 U-24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대표팀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황 감독은 오늘(14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는 와일드카드 세 명까지 포함됐다.
가장 시선을 끄는 대목은 역시 이강인의 합류 여부였다. 황 감독은 최근 파리 생제르맹 입단을 확정지은 이강인을 명단에 올려뒀다. 이강인 뿐만 아니라 유럽파가 다수 보인다는 점도 시선을 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멤버인 정우영을 비롯해 지난 6월 A매치를 통해 A대표로 데뷔한 홍현석·박규현 등 다른 유럽파들도 부름을 받았다. 와일드카드는 울산 현대의 측면 다기능 자원 설영우,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를 두루 소화할 수 있는 박진섭 그리고 국가대표팀 중원 미드필더 백승호 등 K리그의 실력파로 메웠다.
해당 연령대 최고 선수를 고르기 위한 고민도 엿보인다. 골키퍼진에는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 멤버인 이광연이 합류했으며, 수비진에는 이재익·이상민·황재원·이한범 등이 부름을 받았으며, 중원에는 송민규·엄원상·고영준·조영욱 등이 호출됐다. 거론된 선수들은 현재 K리그에서 주전 활약을 펼치며 두각을 보이는 선수들이다. 포워드에는 K리그2에서 뛰고 있는 박재용과 안재준이 꼽힌 게 시선을 끈다.
다음은 황선홍 감독이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최종 명단이다.
GK : 이광연(강원 FC), 민성준(인천 유나이티드), 김정훈(전북 현대)
DF : 설영우(울산 현대/와일드카드),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독일), 이재익(서울 이랜드), 이한범(FC 서울), 박진섭(전북 현대/와일드카드), 이상민(성남 FC), 황재원(대구 FC), 최준(부산 아이파크)
MF : 정호연(광주 FC), 홍현석(KAA 헨트/벨기에), 백승호(전북 현대/와일드카드), 송민규(전북 현대), 정우영(슈투트가르트/독일),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엄원상(울산 현대), 조영욱(김천 상무)
FW : 박재용(FC 안양), 안재준(부천 FC)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