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뉴 파리지앵' 이강인 항저우 간다! 황선홍호 최종 명단, 와일드 카드 박진섭X백승호X설영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 파리지앵' 이강인(22·파리생제르맹 PSG)이 항저우로 간다.
황선홍 대한민국 24세 이하(U-24) 대표팀 감독은 14일 서울 종로의 축구회관에서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설 최종 명단 21명을 공개했다.
'황선홍호'는 지난 2021년 9월 출범 후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올림픽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한편, '황선홍호'의 운명을 가를 항저우아시안게임 조 추첨은 27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뉴 파리지앵' 이강인(22·파리생제르맹 PSG)이 항저우로 간다.
황선홍 대한민국 24세 이하(U-24) 대표팀 감독은 14일 서울 종로의 축구회관에서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설 최종 명단 21명을 공개했다.
'골든보이' 이강인이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은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한국의 준우승을 이끌었다. 대회 MVP인 '골든볼'도 그의 몫이었다. 이강인은 지난 3월 출범한 '클린스만호'의 핵심 자원으로도 자리잡았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PSG의 유니폼을 입으며 파리에 입성한 상태다. 이강인은 '황선홍호'에서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을 비롯해 2019년 U-20 준우승 멤버가 대거 합류했다. 조영욱(김천 상무) 이재익(서울 이랜드) 이광연(강원FC)이 최종 명단에 승선했다.
기대를 모았던 와일드 카드(25세 이상 선수)에는 1995년생 수비수 박진섭, 1997년생 중앙 미드필더 백승호(이상 전북 현대), 1998년생 수비수 설영우(울산 현대)가 선발됐다.
한국은 2014년 인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황선홍호'는 지난 2021년 9월 출범 후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올림픽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항저우아시안게임은 당초 지난해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탓에 1년 연기됐다. 나이 제한도 24세 이하(1999년생)로 1살 상향 조정됐다. 또한, 최종 엔트리는 골키퍼 3명을 포함한 22명으로 2018년 대회보다 2명 늘었다. 경기 중 선수 교체도 기존 3명에서 최대 5명(연장 시 1명 추가)까지 가능하다.
한편, '황선홍호'의 운명을 가를 항저우아시안게임 조 추첨은 27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항저우아시안게임 최종 명단(21명)
▶GK=이광연(강원FC) 민성준(인천 유나이티드) 김정훈(전북 현대)
▶DF=설영욱(울산 현대)* 박규현(디나모드레스덴·독일) 이재익(서울 이랜드) 이한범(FC서울) 박진섭(전북)* 이상민(성남FC) 황재원(대구FC) 최준(부산 아이파크)
▶MF=정호연(광주FC) 홍현석(KAA헨트·벨기에)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정우영(슈투트가르트·독일)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강인(파리생제르맹·프랑스) 엄원상(울산) 조영욱(김천 상무)
▶FW=박재용(FC안양) 안재준(부천FC)
*표시는 와일드 카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커밍아웃’ 류체루,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산다라박, 재산 300억설에 입 열었다 "한번에 200만원 쇼핑, 저금 안 해" ('본인등판')[종합]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박수홍♥' 김다예 "피팅 알바하다 사기당해..두려움에 400만원 갖다 바쳐" ('진짜뉴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