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디지털-KT클라우드, 제주 지역 기업 클라우드 기술 발전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넷디지털과 KT클라우드가 '2023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시스템 2차 클라우드 확산 사업'에 참여한다.
제주 지역 내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하는 신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와 제주ICT기업협회가 추천하는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교육과 기술 이전을 실시한다.
제주 지역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성장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넷디지털과 KT클라우드가 '2023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시스템 2차 클라우드 확산 사업'에 참여한다. 제주 지역 내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하는 신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3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제주특별자치도회), 제주ICT기업협회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와 제주ICT기업협회가 추천하는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교육과 기술 이전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엔지니어 역량을 높이고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 지역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다년간 대규모 공공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바탕으로 지자체 클라우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송민호 메타넷디지털 클라우드서비스팀장 상무는 “지자체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과 적극 소통해 상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의선 야심작 '아이오닉5N' 세계 데뷔
- 韓-폴란드, 우크라 재건에 맞손..방산·인프라·원전 협력도 강화
- AI 소변검사로 건강관리…삼성 씨랩 출신 '옐로시스'
- 오픈클라우드플랫폼 'K-PaaS' 서밋 개최…클라우드 네이티브 최신 기술과 사례 공유
- 추격하는 스레드에 위기감 느꼈나…트위터, 크리에이터에 광고 수익 배분 시작
- 바이든 “내가 프리고진이라면 '음식' 조심할 것”
- AI더뉴트리진, 일반인용 '초소형 PCR 장비' 개발
- 베일벗은 현대차 '아이오닉5N', 슈퍼카급 성능 경쟁사 '압도'
- 대만서 길거리 칼부림…국자·선풍기男이 제압했다
- “저 사람 체형이 좀 이상한데”…中세관에 잡힌 황당 밀반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