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20선 회복‥코스닥 소폭 상승
[정오뉴스]
미국 6월 생산자 물가 지수가 시장전망치를 하회하면서 연준의 긴축 기조가 변화할 것이라며 기대 속에 코스피가 오늘 장 1%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에 나서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코스닥 지수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32.35포인트 상승한 2623.58포인트로 코스닥은 0.78포인트 오른 893.85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에 이어 생산자 물가 지수 오름폭이 크게 둔화하면서 연준의 긴축 기조가 변화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고 있는 종목이 우세한 가운데 JW 중외제약이 2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전망에 1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 삼성SDS가 2분기부터 계단식 이익 성장 기조가 예상된다는 증권가 전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오르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03646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내일까지 최고 300mm 물폭탄‥이 시각 기상센터
- 이 시각 재난방송센터
- "낙석 와르르"‥산사태 경보 '최고 단계'
- 윤 대통령 긍정평가 32%‥지난주보다 6%p 하락 (한국갤럽)
- 감사원,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 수사요청‥4대강보 해체 개입 의혹
- '할머니 신고' 역풍에 몸 낮춘 故 최진실 딸‥"사과드리고 싶다"
- 정부 "부산시 수산물 방사능 검사 표본 적다? 타당치 않은 지적"
- 이재명 "고속도로 게이트, 모든 의혹 출발점은 대통령 부부"
- 이창용 "연말까지 상황 보고 금리 조정‥당분간 금리 인하 기대마라"
- 정유정 첫 재판 출석‥"전체적으로 잘못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