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챗GPT ‘쇼핑AI’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13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 '쇼핑 AI(인공지능·사진)'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쇼핑 AI는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13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 ‘쇼핑 AI(인공지능·사진)’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쇼핑 AI는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챗GPT의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이 적용됐다.
모바일 앱 하단의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으며, 고객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 뿐 아니라 날씨, 유행 등 일반적인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자유롭게 채팅창에 문의하면 쇼핑 AI는 내용을 분석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바캉스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뭐야?”, “에디티드 재킷의 고객 상품평을 리뷰해 줘”, “친환경 에어컨 추천해 줘” 등 다양한 질문이 가능하다.
또 이 서비스는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이 가능해 한층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쇼핑 AI에서 “시원한 원피스를 찾아줘”라고 하면 쇼핑 AI가 검색 결과 내에서 상품 리뷰 필터링을 통해 해당 상품을 찾아 준다. 마찬가지로 특정 상품 내에서도 쇼핑 AI로 구체적인 내용을 질문할 수 있다.
신주희 기자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선수 계속해야지” 황의조 고소취하 협박 메시지 받아
- "주윤발 혼수상태"…코로나 후유증 건강이상설 中 매체 보도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 모임 동반 참석 눈길
- '효리네 민박' 나왔던 반려견 , 무지개 다리 건넜다
- '난치병' 이봉주, 최근 근황…" 1시간이라도 뛰어보는 게 소원"
- 유승준, ‘비자 발급’ 또 승소했지만…한국 입국까진 ‘첩첩산중’
- 가수 이효리 “광고하고싶다” 한마디에 대기업·지자체 문의 폭주
- 박수홍 아내 “김용호야, 난 죽음까지 생각…니 인생도 걸어라” 분노 폭발
- '41세' 한예슬, 란제리 룩 입고 각선미 자랑
- 현영측 "월 7% 이자에 5억 송금, 나도 피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