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히어라, 월경 빈곤 아이들 돕는다 “뿌듯하면서도 마음 아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히어라가 월경 빈곤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 여아들을 위해 나섰다.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 측은 7월 14일 "다방면에서 조용한 선행을 이어온 김히어라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2023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소속사가 공개한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 스틸 속 김히어라는 편안하고 수수한 모습으로, 그간 작품 속 선보여온 강렬한 이미지와 정반대의 매력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김히어라가 월경 빈곤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 여아들을 위해 나섰다.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 측은 7월 14일 "다방면에서 조용한 선행을 이어온 김히어라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2023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지역 여아들이 월경과 관련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기본적인 인권을 지켜주기 위해 기획된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직접 면생리대를 만들어 개발도상국 여아들에게 전달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 상반기동안 총 4,856명이 참여했다.
그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선한 영향력에 대한 고민과 나눔, 봉사에 대해 언급해온 배우 김히어라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그녀가 공식적으로 드러낸 첫 선행이자 희망의 메시지로, 앞으로 이어질 김히어라의 따스한 행보 또한 기대를 더하게 한다.
소속사가 공개한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 스틸 속 김히어라는 편안하고 수수한 모습으로, 그간 작품 속 선보여온 강렬한 이미지와 정반대의 매력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학생들과 함께 면생리대를 만들며 아이들 한명, 한명 눈을 맞추어 웃음짓는 모습부터, 지구 반대편 아이들의 어려움과 아픔에 공감하며 집중하는 모습까지 캠페인 알리기에 열심인 모습을 보였다.
김히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아들을 위해 직접 면 생리대를 만들고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면서도 마음 한켠으로는 아려오는 감정이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아인권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동참해주었으면 한다”며 “어려움을 겪는 주변을 돌아볼 줄 알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목소리를 내는 배우가 되고싶다”고 밝혔다.
연극, 뮤지컬 등 공연계에서 탄탄한 실력을 쌓아올리다 2021년 JTBC '괴물'로 브라운관 눈도장을 찍은 김히어라는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어 최고의 화제작 넷플릭스 '더 글로리' 이사라 역을 맡아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김히어라는 이달 첫 방송되는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에 이어 8월 1일 오픈되는 뮤지컬 ‘프리다’ 공연에 출연한다.
(사진=월드비전, 그램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미달이 김성은, 몰라보게 달라진 여신 비주얼 “어렸을 때는 넙데데했는데” (살아있네)
- 이정재♥임세령, 루이비통家 며느리→이부진·로제와 동반 모임
- 김빈우, 23kg 감량한 몸매 “낑겨 넣었다” 비키니 패션 센스
- 박지훈 “같은 반 학부모 불륜, 화장실서 용변 1시간 같이 봤겠나”(옥문아)[결정적장면]
- 김부선 오열 “딸 이루안 나 몰래 외국서 결혼, 충격 감당 안 돼” (김부선TV)
- 미미, 청주여자교도소 수감 머그샷 공개‥“임신 가능성 있냐” 질문 당혹(관출금)
- ‘임영웅 열애설 해프닝’소유 수영복 입고 핫바디 자랑…넘사벽 건강미
- “비밀이었는데” 임영웅, 소유와 열애설 간접 해명한 재치
- 한지민 “엉덩이 만지면 다 보여” 폭탄 고백→이민기 당황(힙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