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해 ESG 보고서 발간…"지배구조 개선 의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2023년 KT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KT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이슈 중 관심이 높은 분야인 지배구조 챕터에서 강화된 이사회 경영 감독 역할을 비롯한 지배구조 개선 의지를 설명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배구조 개선 실행력을 담보하는 세부적인 개정안도 포괄적으로 포함됐습니다.
환경 챕터에서는 친환경에서 나아가 필(必)환경 경영 체제로 전환해 온 KT의 활동이 강조됐습니다.
KT는 지난해 6월 RE100 가입을 완료하고 그에 따른 이행 로드맵을 수립했습니다. 환경 챕터에는 단계별 재생에너지 수급 목표 설정 내용과 자가발전, PPA(발전 사업자와 기업이 1:1로 전력 거래를 체결하는 방식)를 통한 재생에너지 확보 전략 등이 포함됐습니다.
사회 챕터에서는 디지털 부작용 발생 방지를 위한 교육과 디지털 폭력 피해로 고통받는 피해자 지원을 위한 '디지털시민' 프로젝트가 소개됐습니다.
KT 대표이사 직무대행인 박종욱 사장은 "KT는 디지털 기술이 불러온 변화를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과 발전으로 연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신한은행 메시지' 조심하세요…'또 그놈입니다'
- "내 충전금 어디 갔어"…스타벅스앱서 800만원 부정 결제
- 車지붕이 살렸다…침수 땐 자동차보다 목숨 먼저
- "예금 썰물 막는다"…'금리 5%' 파킹통장은? [손에 잡히는 재테크]
- 이달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오릅니다…최대 월 3만3천원
- '포르쉐에 안뒤진다'…한국서 제일 빠른 차 나왔다
-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 통제…동부간선도로 재개
- WHO,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분류 확정…일일허용량은 유지
- 4년만에 100만대 생산한 기아 인도 공장…"점유율 10%로 높일 것"
- 美 트위터, 스레드와 차별화…"크리에이터에 광고 수익 배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