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정정보원, 배재대 및 충청권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e나라도움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재정정보원(재정원) 재정도움센터는 13일부터 이틀간 배재대 및 충청권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e나라도움 교육'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재대에서 시행하는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3차)'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위해 대전센터 실습교육장을 활용한 e나라도움 맞춤교육이다 이후에도 재정도움센터는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와 협업해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청년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재정정보원(재정원) 재정도움센터는 13일부터 이틀간 배재대 및 충청권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e나라도움 교육’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재정원은 지난해 11월 23일 배재대와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청년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배재대에서 시행하는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3차)’의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위해 대전센터 실습교육장을 활용한 e나라도움 맞춤교육이다 이후에도 재정도움센터는 배재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와 협업해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청년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박용주 한국재정정보원장은 "재정원은 국가재정 및 재정시스템(dBrain+, e나라도움 등)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 등을 제공하겠다"며 "재정원 권역별 재정도움센터(대전, 광주, 대구, 강릉, 부산)에 소재한 주요 대학들과 협력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정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조 폴란드 2차 무기수출로 ‘K-방산’ 대박 터뜨리나[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이달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확’ 오른다…‘유리지갑 직장인’ 얼마나 더 내나?
- “이혼 1순위 불륜… 아내 조리원 동기와 눈맞기도”
- “저 여자 가슴이 왜 저래”…속옷 들추자 옥수수뱀 5마리 ‘꿈틀’
- 여자가 된 아빠…커밍아웃 방송인, 이혼 1년만에 숨진 채 발견
- ‘원자력 소수파’ 서균렬 교수 “日 오염수 야생마처럼 날뛰며 해양 오염시킬 것”
- [단독] ‘親 이수만계’ 가수 김민종, 17년만에 SM 떠났다
- 기각, 기각, 또 기각… 검찰 “이해불가” 법원 “문제없다”
- ‘블랙핑크’ 리사, 세계적 부호 루이비통 회장 넷째 아들과 열애설
- 이솔이, 운전 중 도로 침수…“순식간에 물이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