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윤발, 뇌졸중으로 혼수상태…中 매체 충격 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웅본색', '와호장룡' 등으로 유명한 홍콩의 전설적인 배우 저우룬파(주윤발·68)의 건강 이상설이 보도됐다.
13일 중국 시나연예는 "주윤발이 지난 6일 뇌졸중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전했다.
한편 주윤발은 영화 '영웅본색'(1987), '첩혈쌍웅'(1989), '도신'(1989), '와호장룡'(2000) 등에 출연하며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웅본색’, ‘와호장룡’ 등으로 유명한 홍콩의 전설적인 배우 저우룬파(주윤발·68)의 건강 이상설이 보도됐다.
13일 중국 시나연예는 “주윤발이 지난 6일 뇌졸중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주윤발은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상태가 급속도로 나빠졌다. 그는 최근 자신이 출연한 영화 ‘별규아도신’ 홍보 활동에 참여해 왔으나 확진 직후 일정을 취소했다.
주윤발은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이번 주 계속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나기로 약속했는데 이틀 동안 몸이 불편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어쩔 수 없이 관객들을 만날 수 없게 됐다. 잘 회복해 다시 극장에서 여러분들을 만나겠다”고 약속했으나 아직 활동을 재개하지 못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19 확진 받은 후 뇌졸중이 겹치며 상태가 악화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주윤발은 영화 ‘영웅본색’(1987), ‘첩혈쌍웅’(1989), ‘도신’(1989), ‘와호장룡’(2000) 등에 출연하며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했다. 몇해 전 전 재산인 56억 홍콩달러(약 8100억 원)를 사회로 환원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조 폴란드 2차 무기수출로 ‘K-방산’ 대박 터뜨리나[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이달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확’ 오른다…‘유리지갑 직장인’ 얼마나 더 내나?
- “이혼 1순위 불륜… 아내 조리원 동기와 눈맞기도”
- “저 여자 가슴이 왜 저래”…속옷 들추자 옥수수뱀 5마리 ‘꿈틀’
- 여자가 된 아빠…커밍아웃 방송인, 이혼 1년만에 숨진 채 발견
- ‘원자력 소수파’ 서균렬 교수 “日 오염수 야생마처럼 날뛰며 해양 오염시킬 것”
- [단독] ‘親 이수만계’ 가수 김민종, 17년만에 SM 떠났다
- 기각, 기각, 또 기각… 검찰 “이해불가” 법원 “문제없다”
- ‘블랙핑크’ 리사, 세계적 부호 루이비통 회장 넷째 아들과 열애설
- 이솔이, 운전 중 도로 침수…“순식간에 물이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