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계속되는 '물폭탄'…충청·전북 시간당 50∼100㎜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내일(15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 북부 내륙은 일요일인 16일까지 시간당 3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청권과 전북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50∼1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14일)부터 이틀간 경기 남부, 강원 남부 내륙·산지, 충청권, 전북, 경북 북부 내륙에서는 80∼200㎜의 비가 예보됐습니다. 충청권과 전북은 300㎜ 이상, 경북 북부 내륙은 250㎜ 이상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울, 인천, 경기 북부, 남부 내륙·산지를 제외한 강원, 전남권, 경북 북부 내륙을 제외한 경상권은 30∼100㎜(많은 곳 전남권 200㎜ 이상), 제주도는 5∼60㎜입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져 적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도 산사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6∼31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차 샀는데 알고 보니 침수차?…어떻게 판별하나요?
- 단순 두통 MRI? "돈 내세요"…10월부터 건보 적용 안된다
- 몸값 낮춘 '메기'?…아이오닉5·갤럭시S23 '비상'
- [단독] 가그린 살균 99.9% 맞아?…동아제약, 식약처 소송서 패소
- 국민 2천만명, 길 떠날 때 '이것'부터 켠다
- "돈 걱정 말고 맘껏 드세요"…6500마리 착한 기부 '눈에 띄네'
- 핑크색 바닥 '여성우선주차장' 14년만에 사라진다
- 저축은행 인수·합병 족쇄 푼다…비수도권 최대 4개 업체 허용
- 의사·한의사와 짜고 보험사기…보험설계사 39명 무더기 적발
- 아시아나 국제선 결항…조종사 노조 투쟁 후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