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은 파리-김민재는 뮌헨으로.. 뜨거운 여름 이적시장 [축덕쑥덕]

하성룡 기자 2023. 7. 14.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음성으로 기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골든볼의 사나이' 이강인은 마침내 날개를 활짝 펼치며 프랑스 명문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고, '괴물 수비수' 김민재는 나폴리를 떠나 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 입단을 눈앞에 뒀습니다.

여름 이적시장을 뜨겁게 달군 이강인과 김민재 선수의 이적 과정을 축덕쑥덕에서 되짚어봤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음성으로 기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https://news.sbs.co.kr/d/?id=N1007267210 ]


[골룸] 축덕쑥덕 222 : 이강인은 파리-김민재는 뮌헨으로.. 뜨거운 여름 이적시장

이번 여름, 유럽 이적시장에서 코리안리거들의 ‘활약’이 정말 뜨겁습니다.

‘골든볼의 사나이’ 이강인은 마침내 날개를 활짝 펼치며 프랑스 명문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고, ‘괴물 수비수’ 김민재는 나폴리를 떠나 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 입단을 눈앞에 뒀습니다. 

사실상 ‘오피셜’ 발표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축구대표팀 공격수 조규성은 덴마크 미트윌란으로, ‘작은’ 정우영은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로 이적해 새로운 도전을 앞뒀습니다.

여름 이적시장을 뜨겁게 달군 이강인과 김민재 선수의 이적 과정을 축덕쑥덕에서 되짚어봤습니다.

이적시장만큼이나 ‘핫’했던 K리그 22라운드 리뷰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여자월드컵 콜린 벨호의 이야기도 함께 하세요.

주영민 기자와 하성룡 기자, 박진형 PD, 박아란 인턴 PD가 함께했습니다.

* fb@sbs.co.kr :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00:09:17 청취자 질문: ① K리그 라이선스
00:12:38 청취자 질문: ② EPL 등 인기 리그 라이선스
00:14:28 청취자 질문: ③ 김민재 이적료
00:18:14 이슈 포커스: ① 이강인 'PSG', 김민재 '뮌헨'... 축구팬 새벽잠 다 잤다
00:37:32 이슈 포커스: ② '고강도'답게 이겼다... 출정식 좋은 기분 그대로 호주 입성
00:53:00 이슈 포커스: ③ '이변', '최다 관중', '최다 골'... 화끈했던 수요일 밤 K리그

(글·편집 : 박아란 인턴PD)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http://podbbang.com/ch/8888 ]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https://naver.me/FfpbjhZj ]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 http://podcasts.apple.com/kr/podcast/id964021756 ]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