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어돕션 콘퍼런스 성료…"10개의 전통산업군과 웹3 전략 나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의 제2회 어돕션(Adoption)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두 번째인 어돕션 콘퍼런스에는 이틀간 국내외 연사 및 패널 50여명이 참여하고, 6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게임부터 엔터테인먼트, 유통, 제조, 금융 등 10개 전통 산업군에서 다양하게 참여해 웹3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서 웹3 인사이트 공유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글로벌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의 제2회 어돕션(Adoption)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두 번째인 어돕션 콘퍼런스에는 이틀간 국내외 연사 및 패널 50여명이 참여하고, 6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이번 어돕션은 '웹3 비즈니스 가치를 탐구하라(Exploring the Business Value in Web3)'라는 주제로, 전통 기업과 블록체인 기업이 한 데 어우러진 교류의 장으로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의 오프닝으로 시작됐다. 김준우 대표는 "어돕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적용해 쓸지에 대한 논의의 장"이라며 "다른 기업들이 어떻게 웹3 신사업을 진행했는지 전반적인 트렌드와 실전 전략을 알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둘째 날 오프닝 연사에서는 웹3 시장이 확장될수록 온체인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나고 세분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사업별 맞춤형 온체인·오프체인 데이터 서비스 '비콘' 출시 계획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이 아닌 다수의 전통 기업에서 연사 및 패널로 나섰다. 총 50여 명의 연사 및 패널 가운데 절반가량이 전통 기업에서 참여했다. 게임부터 엔터테인먼트, 유통, 제조, 금융 등 10개 전통 산업군에서 다양하게 참여해 웹3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하이브의 신규 개발 법인인 바이너리코리아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Web3 도입의 한계와 가능성' 주제로 향후 웹3 시장의 리스크에 대한 해결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어 SK플래닛은 'Web3 mass adoption을 위한 Web2 Transformation' 주제 발표를 통해 자체 구축한 UPTN 플랫폼 위에 OK캐쉬백 멤버십을 시작으로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올해 어돕션에서는 프라이빗(Private) 기업설명회(IR) 및 전시회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행사장에는 아발란체, 니어 프로토콜, 비트고, 해치랩스 등 블록체인 기업도 참여해 웹3 진입 시 필요한 실질 인프라 논의가 가능했다. 이에 다양한 비즈매칭이 가능해 실제로 행사 기간 이틀 동안 총 250여 개사가 일대일 IR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웹3 전시회를 찾았다. 행사 둘째 날 쟁글의 '비콘'이 공개되면서 쟁글 부스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 중고차 산업의 웹3 도입을 선언한 도이치모터스의 차량 전시가 관람객의 눈길을 끄는가 하면, 블록체인 지갑, 보안, 커뮤니티 플랫폼의 전시 부스에도 서비스 상담이 이어졌다.
한편 쟁글은 지난해부터 웹3 미래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어돕션' 콘퍼런스를 매년 열고 있다. 블록체인 기업뿐만 아니라 웹3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전통 기업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에 더해 쟁글은 전통 기업들이 웹3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교두보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